www.smartincome.com

최고의 가성비라는 버거킹 기간한정메뉴 리얼후기

매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 버거킹에서 2월 한정메뉴로 '킹박스'를 선보였습니다. 지난주부터 오는 25일까지 계속될 예정인데요. 스마트인컴이 최근 '가성비갑'으로 불리는 해당 메뉴가 얼마나 알찬지 직접 확인하러 버커킹을 찾아갔습니다. 킹박스는 총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가지 메뉴들이 와퍼주니어박스, 롱치킨박스, 스낵박스라는 이름으로 6,9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인컴은 그중 와퍼주니어박스와 롱치킨박스를 구입하였는데요. 그럼 홍보 문구 글처럼 얼마나 '왕처럼 즐길 수 있는지' 하나씩 확인해보겠습니다.

1. 와퍼주니어 박스 6,900원

구성 : 와퍼주니어+프렌치프라이(R)+콜라(R)+너겟킹 4조각+21치즈스틱

특이사항 : 불고기 와퍼 주니어로 교체 가능

기존 와퍼주니어 세트(와퍼주니어+프렌치프라이(R)+콜라(R)) 6,000원에 비해 가성비 알참


▼버거킹의 시그니처 메뉴 '와퍼'를 중심으로 사이드메뉴가 추가된 구성입니다. 최근 출시돼 SNS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최장 길이 21cm의 '21치즈스틱'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기본 세트 메뉴 외에 신메뉴인 21치즈스틱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치킨너겟을 추가해 푸짐한 새로운 박스를 구성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너겟킹은 받았을 때부터 이미 차갑게 식어 딱딱해져 있었기 때문에 아쉽게도 손이 많이 가진 않았는데요.


▼와퍼주니어는 손바닥만한 크기지만 사이드 메뉴까지 먹으니 일찍부터 배가 불러왔습니다. 2인이 먹는다면 킹박스 하나에 햄버거를 추가해 먹는 것이 딱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다만 이 킹박스의 아쉬운 점은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와퍼 안에 피클이 없는 등 기존 햄버거보다 야채들이 부족해 식감면에서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에디터 한 줄 평가

ㄴ보통 와퍼주니어세트가 6,000원인데 반해 이번에 한정메뉴로 출시된 와퍼주니어박스는 두 가지 메뉴가 추가됐음에도 6,90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그 두 가지 메뉴는 21치즈스틱과 치킨너겟 4조각인데요. 현재 각각 1,500원과 1,000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 미루어 900원의 차이로 2,500원의 행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다만 와퍼의 속재료가 부실해 아쉬운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정메뉴인만큼 배부르게 먹기에 '가성비갑'이 확실해 보였습니다.


2. 롱치킨박스 6,900원

구성 : 롱치킨버거+프렌치프라이(R)+콜라(R)+너겟킹 4조각+21치즈스틱

기존 롱치킨버거 세트(롱치킨버거+프렌치프라이(R)+콜라(R)) 6,400원에 비해 가성비 알참


▼롱치킨박스는 와퍼주니어박스와 메뉴는 동일하지만 와퍼주니어 대신 롱치킨버거가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 메뉴 중 하나인 '21치즈스틱'을 먹어 보니 속도 치즈로 꽉 차있고, 쭉쭉 늘어나 먹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짭쪼롬한 튀김과 고소한 치즈가 만나 환상적인 맛을 자랑했습니다. 


▼롱치킨버거의 크기는 아이폰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었고, 와퍼주니어에 비해 약 2배 정도 커서 훨씬 배부르게 느껴졌습니다. 


▼감자튀김에 대한 호불호는 각 취향마다 다르지만, 일단 아침에 주문해서 받았음에도 바삭바삭하지 않고 식어서 눅눅해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매장별 차이로 풍성한 박스를 구성하기에 감자튀김만큼 좋은 메뉴는 없어 보였습니다.

※에디터 한 줄 평가

ㄴ롱치킨버거세트는 현재 6,400원에 판매 중인데 반해 롱치킨박스는 6,900원으로 확실히 알찬 구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와퍼주니어박스와 동일하게 21치즈스틱과 치킨너겟 4조각이 추가되었는데요. 단 500원 차이로 두 가지 메뉴를 더불어 즐길 수 있어 2월 한정메뉴로 분명한 특별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