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운동 좀 한다는 여성들의 '로망'은 바로 '11자' 복근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홀쭉한 배에 선명하게 드러난 '11자' 복근은 여성들의 '섹시함'을 곱절로 부각시키는데요. 남성들도 마찬가지이지만, 11자 복근을 가지기 위해선 남모를 고통을 이겨내야 합니다.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반드시 병행돼야 하기 때문인데요. 쉽게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11자 복근이 선명한 분들을 보면 저절로 감탄과 존경심이 우러나옵니다. 결코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 11자 복근. 남성보다 여성들이 더 만들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여자 11자 복근이 더 어려운 이유

남성과 여성은 타고난 신체적 차이가 뚜렷합니다. 그 신체적 차이 중 '지방량'과 '근육량'은 여성이 11자 복근을 가지기 더 어렵게 만드는데요. 여성은 남성보다 피하지방을 더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족보존의 원칙에 의해서인데요. 상대적으로 체지방율이 낮고 근육량이 더 많은 남성들은 선명한 근육을 더 제대로 드러나게 합니다. 


반대로 근육형성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테스토스테론 남성호르몬 분비가 적은 여성들은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식스팩은 물론 선명한 11자 복근도 만들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여기에 여성들은 남성보다 작은 골격을 가지고 있어 근육이 붙기 어려운 신체적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식이요법이 관건

11자 복근을 가지기 위해선 먼저 '뱃살'을 줄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선 무턱대고 윗몸일으키기에 돌입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식이요법을 시작해야 하는데요. 치킨, 피자 등의 고열량 음식은 뱃살을 붙게 하는 가장 주된 원인이 됩니다. 


신체 부위 중 가장 먼저 지방이 쌓이는 부위 또한 '복부'라는 걸 명심해야 하는데요. 전문가들은 뱃살을 줄이기 위한 식이요법 중 최고의 방법으로 '식이섬유 섭취'를 꼽습니다. 식이섬유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포만감을 유지해 과식을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위해선 잡곡밥, 양배추, 다시마 등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복근을 만들기 위해선 많이 먹어라?

체중 감량을 위해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줄이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는 11자 복근 형성에 굉장히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오히려 적은 식사량은 반대로 살을 더 찌게 만듭니다. 기초대사량 보다 적게 먹으면 지방이 아닌 근육이 분해돼 에너지로 이용되기 때문인데요. 이는 곧 기초대사량을 떨어지게 만들어 오히려 살을 찌게 만드는 원인을 초래합니다. 전문가들은 건강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선 자신의 '기초대사량'보다 더 많이 먹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4. 11자 복근에 효과적인 운동

11자 복근을 만들기 위해선 '전신운동'이 동반돼야 합니다. 복부 지방은 전체 체중이 줄면 같이 빠지기 때문인데요. 복부 비만 해결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유산소운동으로, 하루 1시간 정도 '빠르게 걷기'를 생활화하면 도움이 됩니다. 사소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도 하나의 팁인데요. 앉을 때 항상 허리를 곧게 펴도록 의식하고, 몸에 핏되는 옷을 입어 신체에 긴장감을 주는 것도 뱃살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다음은 하루 1분으로 섹시한 11자 복근을 만드는 운동법입니다. 하루에도 여러번 반복적하면 뱃살 제거는 물론 11자 복근까지 가질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 출처 - NAVER TV '저스트원미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