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눈밑 좁쌀 '비립종', 빨리 제거하는 꿀팁 8가지

케라틴 성분으로 이뤄져 있는 비립종(좁쌀종)은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보기가 좋지 않아 신경 쓰인다는 분들 많지 않나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지만 빨리 제거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렇다면 비립종 빨리 제거하는 꿀팁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햇빛 피하기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된 경우 비립종이 퍼지기 쉬워 제거가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최대한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거나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줘야 된다고 하죠.



 2.  피부 관리

비립종의 주 원인은 잘못된 피부관리 때문이라는데요.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야 하며 세안이나 샤워 후에는 보습크림을 발라 건조함을 방지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옥수수 전분과 식초

사과식초 1작은술에 옥수수 전분을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섞어준 뒤 비립종이 생긴 부위에 바르고 2~30분 정도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면 비립종이 빠르게 없어진다고 하죠.



 4.  사우나

따뜻한 사우나는 열기로 인해 모공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때 비립종을 문지르면 쉽게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5.  석류

비타민 C가 풍부한 구운 석류가루는 오래전부터 비립종 제거에 쓰이고 있다는데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비립종뿐 아니라 다양한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레몬

레몬 반 개를 짠 뒤 설탕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과 섞어 레몬 스크럽을 만듭니다. 이후 얼굴에 바르고 몇 분간 마사지한 다음, 20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됩니다.



 7.  피마자유

피마자유의 살균 성분은 피지 분지를 억제하고 여드름 및 뾰루지 발생을 예방해줄 뿐 아니라 비립종 제거에도 효과적이라는데요. 얼굴에 문지른 뒤 미온수로 씻어내주면 됩니다.



 8. 

꿀의 보습 및 항산화 효과는 비립종을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LASS http://www.lass.co.kr/read.php/1190335, 유튜브채널 '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