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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시면 뱃살은 물론이고 피부까지 좋아지는 주스

다이어트에 돌입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주스'를 직접 만들어 끼니를 대체하곤 합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바나나 등을 함께 갈아 다양한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요. 이 주스는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중을 감량하는 효과를 줘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섞이는 조합에 따라 다양한 다이어트 주스들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방송이나 블로거들을 통해 실제 효과가 입증된 다이어트 주스 레시피들을 모아봤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는 방법. 다이어트 주스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그우먼 권미진 해독주스

KBS 2TV '헬스걸' 코너를 통해 매주 다이어트 과정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던 개그우먼 권미진은 103kg에서 무려 50kg을 감량해 눈에 띄는 몸매를 완성했습니다. 권미진은 그 비법으로 꾸준한 '해독주스'를 이유로 꼽았는데요. 직접 발간한 다이어트 책을 통해 밝히기도 했던 해독주스 레시피는 만드는 법도 간단해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되고 있는 다이어트 비법입니다. 실제 다양한 블로그에는 그 효과를 입증하는 후기들이 넘쳐나는데요. 권미진은 해독주스를 식사 대용이 아니라 '식전'에 마셔 미리 포만감을 줄였다고 합니다. 한 블로거도 1주일 만에 무려 1.8kg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단 10분 만에 만들 수 있어 간편하기도 합니다.


▼재료

양배추 1/4, 토마토 1개, 당근 1개, 브로콜리 1/2, 사과 1개, 바나나 1개

(사진 출처 - NAVER blog 'mallangjuice')


▼효능

체내 독소 배출, 변비 개선, 피부 미용, 동맥경화 예방


▼만드는 법

① 준비한 채소와 과일을 꼼꼼히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합니다. 딱딱한 재료는 좀 더 잘게 썰어줍니다.


② 준비한 냄비에 채소를 넣고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물의 양은 채소들이 잠길 정도로 맞춰줍니다.

* tip : 채소를 살짝 데치면 거친 식이섬유가 부드러워져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영양 성분이 훨씬 더 체내에 흡수될 수 있으며 특히 고농도의 항산화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③ 제일 딱딱한 당근이 어느정도 익었다면, 비타민C 파괴를 막기 위해 냄비째 차가운 물에 담가 재빨리 식혀줍니다. 


④ 식힌 채소 위로 과일을 잘라 넣어 함께 갈아줍니다. 1회분씩 소분해서 그때그때 갈아먹으면 좋지만, 한 번에 만들고 싶다면 3일치를 함께 갈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주스는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 가능합니다.

* tip : 매실청을 소주 반 컵 정도 넣어주면 맛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 면역력증가, 소화 증진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⑤ 먹을 때는 입안의 아밀라아제 등의 소화효소와 잘 섞여 위장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천천히 씹어 삼키도록 합니다.

(사진 출처 - NAVER blog 'mallangjuice')


2. 케일 그린스무디

케일, 샐러리 등의 녹황색 채소를 이용한 그린스무디는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일등 다이어트 음료입니다. 케일은 유해산소 예방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섬유질, 무기질, 비타민이 많아 피부 미용에도 탁월한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스를 만들 때 사과, 키위, 바나나 등을 함께 넣어주면 케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재료

케일 5장, 샐러리 2대, 사과 1/2, 키위 1개, 아보카도 1/2개

(사진 출처 - NAVER blog 'dewdoll')


효능 

독소 배출, 피부 미용, 유해산소 예방,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만드는 법

① 재료들을 깨끗하게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아보카도와 키위는 껍질을 제거하고, 사과는 껍질째 썰어줍니다.


② 다소 질긴 느낌의 샐러리와 케일을 믹서기 가장 아래부분에 넣은 뒤, 나머지 채소와 과일을 올려줍니다. 물은 200ml 정도 넣어줍니다.

* tip : 물 대신 요구르트, 우유, 코코넛워터 등을 넣어 주면 깊은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③ 부드럽게 갈린 그린스무디를 천천히 씹어 삼킵니다. 케일이나 샐러리 대신 어린잎채소, 시금치, 청경채, 다양한 나물잎 등을 함께 갈면 재료별 또다른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tip : 믹서에 오래 갈면 열로 인해 엽록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사진 출처 - NAVER blog 'dewdoll')


3. 새싹보리 해독 주스

내장지방을 확실하게 잡아주는 새싹보리 해독주스도 있습니다. 우리 신체의 해독 시스템이 돌아가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절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절식하는 동안 공복상태를 매꿔주기 위해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는 해독주스를 마셔줍니다. 특히 디톡스를 할 때는 근육량이 빠지지 않게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이는 우유로, 새싹보리와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노폐물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을 가져다 줍니다.


재료 

새싹보리 분말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


효능

노폐물 배출, 해독 작용, 지방 분해, 간 건강 도움


새싹보리란 보리가 약 10~20cm 정도 자랐을 때의 어린잎으로, 보리 속 풍부한 영양소가 응축돼 영양이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고구마에 약 20배, 철분은 시금치의 약 24배가 들어 있어 웬만한 음식보다 더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죠. 또한 중성 지방의 생성과 합성을 막아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혈관 청소부'라고도 불립니다. 애주가분들에게도 추천되는 채소인데요. 새싹보리에 든 사포나린이 숙취해소를 돕고 간 기능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끼칩니다.


만드는 법

믹서기에 적정량의 재료들을 넣고 함께 갈아줍니다. 주스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번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