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바세린은 1870년대 출시된 '상처치료제'입니다. 미국 화학자인 로버트 체스크로가 석유에서 추출한 '페트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개발해냈죠. 현재 바세린은 상처 치료 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제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한때 미국에서는 '1가구 1바세린'이 보급될만큼 큰 인기를 끌었죠. 현재 바세린은 한 곳에만 사용하면 초보자라고 할만큼 실생활 곳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이름 붙여지기도 하죠. 의외로 유용한 '만능템' 바세린의 신박한 활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블랙헤드 제거할 때

바세린과 면봉, 랩만 있으면 간단히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번에 효과를 볼 순 없지만, 꾸준히 사용하면 눈에 띠게 줄어든 블랙헤드를 발견할 수 있죠. 바세린을 코에 바른 후 랩을 씌웁니다. 스팀타올을 얹고 10분 뒤 랩을 제거, 면봉과 티슈로 닦아내듯 피지를 제거하면 되죠.


 2.  가슴이 커지고 싶을 때

최근 해외에서 바세린을 가슴에 주기적으로 바르면, 가슴이 커질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샤워 후 바세린을 가슴에 펴 바른 후 5분간 방치, 가슴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순서대로 30일간 진행하면 가슴이 커지는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니큐어 뚜껑 굳지 않게 보관할 때

매니큐어를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다보면 뚜껑이 굳어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죠. 이를 대비해 매니큐어 사용 후 입구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시간이 지나도 열리지 않는 뚜껑과 씨름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액정 스크래치 없앨 때

매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액정 스크래치에 흠칫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바세린을 얇게 펴바른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감쪽같이 스크래치를 없앨 수 있죠. CD나 DVD의 긁힌 자국에도 완벽한 해결책이 되어줍니다.

 5 오랜만에 귀걸이 착용할 때

오랫동안 귀걸이를 착용하다보면 피가 나고 고름이 나와 한동안 고통에 시달릴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도 귀걸이에 바세린을 이용할 수 있죠. 귀걸이에 바세린을 바른 뒤 착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지가 빠지지 않을 때도 바세린을 발라주면 손쉽게 빼낼 수 있죠.


 6.  속눈썹 컬링력 높일 때

아찔한 속눈썹 컬링 효과를 주고 싶다면 뷰러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을 집어주면 됩니다. 다 쓴 마스카라에 바세린을 바른 뒤 속눈썹에 발라줘도 좋죠. 반짝이게 윤이 나는 드라마틱한 컬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향수 지속력 높이고 싶을 때

금세 사라져 버리는 향기가 아쉽다면, 손목과 귀 뒤에 바세린을 바른 뒤 향수를 뿌려주면 됩니다. 향수의 지속력이 높아져 오랫동안 향기를 머금을 수 있죠.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인 뒤 향수를 섞으면 고체향수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8.  메이크업 지울 때

바세린은 메이크업 클렌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색조화장을 지울 때 사용하는 리무버 대신으로 쓰이기에 제격이죠. 가짜 속눈썹을 제거할 때도 바세린을 바르면 손쉽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9.  모발 끝을 관리할 때

바세린은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보습 및 윤기를 줍니다. 모발 끝에 조금씩 발라주면 염색, 파마 등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살려준다고 하죠. 염색할 때 헤어라인에 맞춰 발라주면 염색약으로부터 피부를 지킬수도 있습니다.


 10.  제모할 때

겨드랑이나 눈썹 등을 제모할 때 먼저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면도날과의 마찰이 줄어들어 훨씬 건강하게 털을 제거할 수 있죠.


 11.  지퍼가 뻑뻑할 때

뻑뻑해진 오래된 지퍼는 올리고 내리는데 불편함을 주곤 합니다. 하지만 이때도 지퍼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간단히 해결되죠. 샤워커튼이 말을 듣지 않을 때도 바세린은 윤활유 역할을 해줍니다. 삐걱거리는 문에도 발라주면 소음을 줄일 수 있죠.


 12.  팔꿈치 부드럽게 할 때

건조해진 팔꿈치와 뒤꿈치가 고민이라면 바세린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갈라지고 푸석해진 발바닥에 바세린을 바른 뒤 양말을 신고 잠들면 부드러운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