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이 세상 가장 평범하다고 생각했던 모든 남성도 결혼하고 아기를 낳는 순간 특별한 하나의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아빠는 눈을 감고 잠든 순간에도 모든 감각은 항상 '아이들'에게 향해 있죠. 아이가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아빠는 어느 순간에도 주저앉고 자신을 내던집니다. 그리고 '찰나'의 순간 아이들을 위험으로부터 구해내죠. 아빠는 아이들의 가장 든든한 수호자이자, 특별한 초능력자입니다. 이 세상 모든 아빠라면 공감할 찰나의 순간들을 모아봤습니다. 모든 아빠들은 아마 다음 순간에 '똑같이' 행동하지 않았을까요?

 

▼두 아이와 오붓한 시간을 보내던 한 아빠가 아이가 중심을 잃고 쓰러지자 초인적인 운동감각을 드러냅니다. 아빠의 시선은 다른 곳을 향하고 있지만, 모든 감각은 아이를 향해 있었죠. 자칫 위험했던 순간 아빠는 아이를 뒤에서 받쳐내며 당연한 듯 구해냅니다.

 

▼이번 상황은 더 놀랍습니다. 아빠는 눈을 감고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요. 옆에 앉아 있던 아이가 소파에서 일어나다 그만 앞으로 중심이 쏠리고 맙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아빠는 그보다 더 빨랐죠. 이번에도 아이를 단번에 팔로 받아냅니다.

 

▼아이들이 장난감 자동차를 타고 언덕길을 내려옵니다. 하지만 바로 맞은편에는 꼬마 아이가 방심한 채 서 있었죠. 아빠는 숨겨둔 스피드를 발휘해 자동차보다 먼저 아이에게 달려갑니다. 그리고 '아차'하는 순간 아이를 위험으로부터 구해내죠.

 

▼한겨울 바닷가를 찾은 아빠와 아이. 아빠는 아이에게 가까이 바다를 보여주려다 그만 발이 엉켜 뒤로 넘어지고 맙니다. 차가운 바닷물이 온몸을 향해 다가왔지만, 아빠의 두 팔은 아이를 번쩍 들어올리기 바빴죠.

 

▼아이만 한 장난감 자동차가 언덕길을 오르다 옆으로 튕겨져 떨어집니다. 바로 옆에는 아이가 이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죠. 하지만 어디서 나타난 아빠의 무쇠 팔이 아이를 향해 날아오는 자동차를 가볍게 쳐냅니다. 아이는 손끝하나 다치지 않고 무사할 수 있었죠.

 

▼자동차 뒷좌석에 잠든 아이를 번쩍 들어 올려 문을 닫던 아빠가 문틈 사이에 손가락을 끼고 맙니다. 온몸이 떨리는 고통이 느껴지지만, 아빠는 아이가 깰까 봐 차가운 비명 한 번 지르지 못하죠.

 

▼잠든 아빠 옆에서 두 팔을 하늘로 들어 올리며 해맑게 웃던 아이가 뒤로 꽈당하고 넘어집니다. 힘에 밀린 아이는 침대 난간에서 떨어질 위기를 맞게 되죠. 하지만 잠들었을 줄 알았던 아빠가 금세 일어나 아이의 다리를 잡아냅니다. 아빠의 모든 감각은 아이를 보호하는데 쏠려있던 것이죠.

 

▼슬로우 비디오로 봐도 슈퍼맨 같은 아빠의 모습이 감동스럽기만 합니다. 두 아이를 향해 미끄러져 내려오는 썰매. 아빠는 두 아이를 향해 거침없이 몸을 던져 두 팔로 아이들을 잡아 올립니다. 썰매에 탄 아이도, 달려가던 두 아이도 아무 탈 없이 무사할 수 있었죠.

 

▼이렇게 달콤한 부녀상봉이 있을까요? 썰매를 타고 내려오던 딸이 속도에 못 이겨 눈길을 떼구르르 굴러떨어집니다. 하지만 밑에서 딸을 잡아낸 아빠는 딸에게 달콤한 입맞춤을 하며 딸을 안심시키죠.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장면입니다.

 

▼세상 무뚝뚝해 보이는 아빠이지만, 자신에게 세상 가장 '약자'가 되어버리는 사람 또한 아빠입니다. 짧은 영상들이지만 보고만 있어도 괜히 눈물지어지는 이유는 그런 따뜻한 아빠의 사랑이 느껴지기 때문이죠. 당신은 아버지에게 어떤 아들, 딸이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