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일본 가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그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라멘이에요. 예전 라멘 먹으러 일본 갔다 온다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 일본은 라멘이 잘 발달되어 있어요. 사실 라멘의 시초는 중국요리가 기원인데 말이죠. 오랜 역사 속에서 지금의 일본라멘이 중국의 국수 요리문화에서 일본 특유의 라멘 음식문화로 자리 잡았어요. 이젠 일본의 국민음식으로 불릴 만큼 일본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는 라멘! 오늘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여행 가면 쟁여오는 일본 컵라면을 소개해볼까 해요. 편의점에 들어서면 아마 많고 많은 컵라면을 보고 깜짝 놀라실 거예요. 그 많고 많은 아이들 중 한국인 입맛에 챡챡 감기는 컵라면들로만 소개해볼까 해요.


1. 닛신 컵 누들 씨푸드(해산물) 138엔


 1971년 세계 최초 컵라면으로, 발매 45년 동안 판매량 최고를 달리고 있는 제품이에요. 일본 내 누적 판매량 200억 개, 80개국 400억 개 이상 팔리고 있는 제품으로, 풍성한 토핑과 면발뿐만 아니라 적당한 농도의 국물 맛으로 호불호가 없어요. 일본라멘 장인들이 선정한 라멘 1위로, 일본 특유의 느끼함이나 야끼소바 같은 독특한 라멘이 싫다면 이걸 꼭 드셔보세요.


2. 닛신 라오 쇼유(간장맛) 198엔


생면과 같다는 캐치프레이즈 유명한 라오답게 튀기지 않은 논프라이면으로 생면의 식감을 잘 재하였으며, 구성품 또한 액체 수프, 분말수프, 차슈, 김, 야채 토핑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1992년 발매 이후 최고의 인기를 달리는 제품으로, 돼지 등 지방으로 맛을 낸 진한 쇼유국물과 두터운 차슈가 특징이에요. 면발과 국물의 조합이 아주 잘 어울리니 일본라멘의 특징들을 모두 컵라면으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3. 에이스 쿡 카레 우동 98엔


카레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을 위해 컵라면에도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카레맛 라면을 내놓았지만 에이스쿡 카레우동은 타브랜드 카레맛에 비해 고체 카레 튜브를 넣어놓아 진한 것이 이에요. 카레맛을 충분히 느끼고 싶다면 물양을 조금만 줄이는 것이 좋아요.


4. 에이스 쿡 와카메라멘 참깨간장 맛 138엔


와카메란 미역을 뜻해요.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큼직한 미역이 다량 들어있는 특이한 라면으로, 특이하다 하여 리스트에 올라온 게 아니라 고소한 참깨 향과 가쓰오베이스의 국물, 라면 특유의 소유향에 미역 토핑이 잘 어우러져 향까지 고소한 라면이에요. 해물 간장스프가 있어 굴과 바지락이 감칠맛을 더해줘요. 1983년 발매이후 롱셀러제품으로, 미역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끝까지 미역 토핑과 함께 즐길 수 있어요.


5. 삿포로이치방 미소(된장맛) 198엔


하나의 된장 베이스가 아니라 각종 된장을 혼합하여 맛의 깊이를 한층 더해 국물의 맛과 야채 토핑이 고르게 퍼지는 잘 만들어진 미소라멘으로, 일본인들에게도 미소라멘 중 상위권에 랭킹 되는 컵라면이에요.


6. 닛신 돈베이 키츠네우동 138엔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엄청난 크기의 유부 덕분에 이미 유명한 제품으로, 돈베이만의 쫄깃함이 살아있는 유부우동이에요. 다시마와 가다랑어포로 맛을 낸 국물이 매우 깊은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에요. 컵라면에서 부풀어 오른 폭신폭신한 유부를 베어 무는 순간, 스며있던 국물의 맛과 향이 그대로 전해져 진하고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시치미 가루가 따로 들어있는데 꼭 뿌려드시길 바라요.

닛신 브랜드가 유독 많죠?! 세계 최초 컵라면 발명 회사랍니다. 이외에도 마루짱 타누키덴뿌라쇼바같은 커다란 튀김이 들어있는 컵라면부터 UFO 야끼소바 같은 짭조름한 맛의 볶음면까지 다양해요. 소개해드린 6가지 컵라면은 한국인들 입맛에 무난하게 가장 잘 맞을 컵라면들이니 일본 여행 시 꼭 먹어보고, 또 사 와서 선물도 하자고요. 하나 팁을 드리자면 일본 편의점에 있는 컵라면은 일반 마트에도 모두 판매 중이지만 가격은 마트가 좀 더 저렴하니 마트 구매 권장해요.


우리나라 컵라면과 다르게 일본 컵라면은 물을 넣고 3분이 지난 뒤 먹기 직전에 소스를  넣어야 하니 참고하세요. 참, 일본 편의점 안에는 라면 국물 버리는 곳이 따로 없으니 처음 간 분들은 당황하지 말고 편의점 직원분께 남은 라면 국물드리면 버려주니 유의하세요. 이상 일본인이 알려주는 일본 와서 꼭 사 와야 할 JMT 컵라면 6종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