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기발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올듯한 회의실 인테리어 베스트30

사람들은 보통 회의실을 생각할때 자동으로 지루한 방안에 있는 탁자와 의자들 그리고 프로젝터까지 떠올립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야되는 브레인스토밍 미팅이나 흥미있는 컨텐츠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켜야 하는데, 정말 진부한 회의실에 갇혀있다면 참 우울하겠죠?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우버 (UBER)와 같은 유니콘 스타트업이나 이제 굴지의 IT리더가 된 구글의 미팅룸들은 정말 참신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들어가기만 해도 기발한 아이디어가 막 쏟아져 나올 듯한 희의실 인테리어 베스트 3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Saatchi & Saatchi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의 방콕 지사 미팅룸입니다.



 2.  포세이돈 리조트

몰디브에 있는 이 수중 미팅룸은 인터넷상에서도 워낙 유명하죠.



 3.  Heckler & Koch

독일 무기 제조업체인 Heckler & Koch는 살벌한 회의실을 공개했습니다.



 4.  AutoFornia

중고차 사이트 스타트업인 오토포니아는 '라스베가스 테마'로 자사 미팅룸을 꾸며봤습니다. 



 5.  구글 스위스

취히리 구글 사무실에서 급한 미팅을 하려면 여기 실내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됩니다.



 6.  Davies Meyer

디지털 브랜딩 업체인 데이비스 메이어는 미니멀리스틱 디자인과 에코 컨셉을 같이 입히 미팅룸을 선보입니다.



 7.  Aloft

아래는 Aloft의 태국 방콕 지사 미팅룸 모습입니다. 



 8.  구글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구글 오피스에서는 트램 안에 들어가서 미팅을 진행 할 수 있죠.



 9.  아더왕 테이블

런던의 한 스타트업은 아래와 같이 그네를 타면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10.  레고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 있는 레고 지사의 컨퍼런스 룸입니다.



 11.  Metrick System

토론토에 위치한 메트릭 시스템의 '모바일 미팅룸'입니다.



 12.  EA스포츠

플로리다의 EA스포츠 지사 미팅룸에는 작은 플라스틱 공들이 한가득 차있네요.



 13.  매리어트

샌디에고의 매리어트 호텔 본사의 미팅룸은 아래와 같이 멋진 금고 안에서 온갖 보호를 받으며 이용됩니다.



 14.  평화의 피라미드

카자흐스탄의 Pyramid of Peace입니다.



 15.  Quirky

'팔렛트 룸'이라고 불리우는 이 방은 큰 유리 테이블아래 팔렛트를 깔아놓았습니다. 



 16.  Coolblue

이 회의실은 팩맨 게임 컨셉으로 디자인되었네요.


 17.  Pearlfisher

영국 기반의 디자인업체 펄피셔는 8만개의 화이트 공에 30명의 직원들이 몸을 묻어서 미팅을 할 수 있는 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8.  Coolblue

네덜란드 스타트업 쿨블루 온라인 쇼핑몰은 어린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컨셉으로 미팅룸을 꾸몄습니다.



 19.  Chartboost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차트부스트는 아래와 같이 슈퍼마리오 컨셉의 미팅룸을 갖추고 있죠.



 20.  캔디 크러쉬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캔드 크러쉬 본사는 게임만큼이나 컬러풀한 미팅 부스들을 만나 볼수 있습니다.



 21.  모토롤라

모토롤라 본사에서 찾을 수 있는 탕비실겸 미팅룸입니다. 해변에서 가져온 모래와 조개 및 돌들이 눈에 띕니다.



 22.  BBC

영국 BBC의 새로운 본부 모습으로 아래 둥근 미팅장소들을 "콜라보 팟" (Collaboration Pod)이라고 부릅니다.



 23.  기즈모도

기즈모도 호주 지사에서 이용하는 컨퍼런스 홀 / 미팅장소입니다.



 24.  Kalabas Design Studio

런던의 디자인 회사인 칼라바스 사무실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 작은 회의실 인테리어는 마치 중국 램프와 비슷한 모양을 띄고 있네요.



 25.  구글 타이페이

전혀 순서나 기준없이 아무렇게 놓여져 있는 농구공 모양의 좌석들이 인상적입니다.


 26.  Ernst & Young

KINZO가 디자인한 이 미팅룸은 아이들이 좋아할것만 같은 미래형 컨셉이지만, 사실 Ernst & Young의 임원진들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7.  우버 본사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우버 본사의 미팅룸으로서 어마어마한 스크린을 갖추고 있군요.



 28.  Taurus IV

여기는 단순한 미팅룸을 떠나서 최첨단 보안이 갖춰진 데이터 센터이기도 하죠.



 29.  구글 런던 본사

서재겸 그룹 미팅룸이네요. 완전 편해 보입니다.



 30.  큐브미

덴마크의 Nykredit 은행 본사에서 찾아 볼 수 있는 '행잉' (hanging) 미팅룸입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