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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10분 투자로 완성해보는 청바지핏 운동비법

2017년의 여름도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운동 #비키니도전' 등 여름을 앞두고 한번쯤 했을 법한 이런 다짐들도 이제 여름옷과 함께 고이 접어버렸는지 모르는데요. 여름 비키니 핏을 위한 운동이 무리였다면, 비교적 수월한 가을 청바지 핏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가을, 청바지에 아무 옷이나 걸쳐도 멋이 나는 맵시 있는 몸매 만들기에 함께 도전해보죠.

 STEP 1.  탐스러운 애플힙 만들기

애플힙으로 유명한 모델 카일리 제너의 청바지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청바지의 핏을 좌우하는 가장 큰 부분은 탄탄한 힙입니다. 몸에 꼭 맞는 프리미엄 진을 샀어도 엉덩이 핏이 금방이라도 내려갈 듯 흐물거린다면 NG! 탄탄한 청바지 핏을 위해서 꾸준한 힙업 운동을 해봅니다. 

   

사진/카일리 제너 인스타그램


다음은 전 원더걸스 멤버 선미의 트레이너가 소개한 힙업 운동법입니다. 한 세트에 양쪽 10회씩 총 3세트만 꾸준히 해도 차이를 느낄 수 있다고 하죠.

 

사진/ FashionN '팔로우미3'


 STEP 2.  미묘한 차이 허벅지 틈!

애플 힙도 갖췄는데 왠지 모르게 태가 나지 않는다 싶으면 그 차이는 바로 허벅지 사이에 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thigh gap’ 이라는 단어는 다리와 무릎을 붙였을 때 허벅지 사이의 간격을 뜻하는데요. 태생부터 골반이 넓지 않다고 좌절하지 말자! 허벅지 군살만 정리해줘도 사이 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DPSR

 1.  플리에 스쿼트

어깨보다 다리를 넓게 벌린 후 천천히 내려갔다 올라오기를 반복합니다. 허리를 쭉 펴고 다리는 직각이 되는 것이 중요하죠.


사진/ Womanista


 2.  사이드 런지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린 후 발을 바깥쪽으로 크게 내딛으며 내려갑니다. 이때 무게 중심은 중앙에 두고 발만 번갈아 움직입니다.

사진/ Fitneass


 3.  이너타이 집중공략 

스쿼트와 런지로 허벅지 전체적인 라인을 정리해준 후 본격적으로 허벅지 안쪽 지방을 다듬어봅니다. 영상을 보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죠.

영상/유튜브

 STEP 3.  쭉 뻗은 다리

군살 없는 쭉 뻗은 다리를 위해서 스트레칭과 마사지로 뭉친 근육들과 붓기를 풀어줍니다. 우지인 트레이너가 ‘내 몸 사용 설명서’ 에서 소개한 종아리 마사지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진/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