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미국경찰이 알려준 괴한 습격시 자기방어법 8가지

우리나라에도 폭행이나, 괴한에게 습격당하는 사건은 최근들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잠시 읽은 내용으로 자신의 삶을 지킬수도 있다고 미국 경찰은 밝히고 있는데요. '자신을 지킬수있는 8가지 팁’을 해외매체를 통해 다음과 같이 알리고 있습니다.

▼팔꿈치는 몸에서 가장 강한 지점중에 하나입니다. 사용할 수 있다면 팔꿈치를 이용해서 공격하세요.



▼강도가 지갑을 요구한다면 바로 직접 건네주지 마세요. 도망칠 수 있는 방향의 반대쪽, 먼쪽으로 던지며, 강도가 가지러갈 때 반대방향으로 달리세요.



▼만약 트렁크에 갇혔다면, 당황하지 말고 브레이크등 쪽을 열고 플라스틱을 발로 차서 깨버리세요. 그리고 손을 흔드세요. 뒤쪽 운전자는 바로 비상사태인 당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쇼핑, 식사를 마치고 주차장에 돌아와 바로 출발하지않고 무엇인가를 하는 경우, 여성운전자는 공격대상이 되기 쉬우므로, 으슥한 곳이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바로 출발하여 안전한 곳에서 할 일을 할것. 만약 습격당한 경우, 차를 벽이나 기둥을 받은뒤 도망치세요. 자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늦은밤 계단은 습격당하기 쉬운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히려 CCTV가 있는 엘리베이터가 훨씬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만약 괴한이 총을 가지고 있고, 당신이 너무 가깝게 있지 않다면 그냥 지그재그로 도망치는 것이 상책입니다. 영화와 달리 달리는 사람이 총탄에 맞는 확률은 4%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죠.



▼당신이 여성이라면 남을 동정하는 것은 하지 말것. 미국의 유명한 살인범 중에 한명은 도움이 필요한 모습을 하고 여성을 유인하여 살인하는 것을 즐긴 경우가 있습니다.



▼새벽에 집근처에 어린 아이가 울고 있는 것을 들었을 경우 나가지 말고 경찰에 신고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미국범죄자 수법중에 새벽에 아이울음소리를 녹음해 사람을 유인한 수법이 꽤 많았다고 합니다.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999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