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변기에 '식초'를 뿌려두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여러분들은 집 청소를 할 때 청소하기 꺼려지는 장소가 있으신가요? 보통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은 질문을 하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이라고 대답합니다. 특히 변기는 매일 청소를 하지 않는 이상 소변으로 인해 남은 누런 자국과 물 때 및 곰팡이로 인한 검정색 자국이 생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더러운 변기를 청소할 때, 식초를 뿌려두면 놀라운 효과를 발생시킨다고합니다.

 1.  변기에 '식초'를 뿌리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상당 시간 청소를 하지 않으면 변기 속에는 누런 소변 자국이 남기 마련인데요. 이런 변기에 식초를 뿌리고 1시간 정도 방치하면 놀라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락스를 구매하여 청소를 하는 것이 좋으나 냄새가 독하기 때문이 꺼려지는데요. 식초를 넣고 1시간정도 방치하면, 알칼리성인 소변 얼룩과 산성인 식초가 만나 중화되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곰팡이나 물때도 식초로 제거가 될까?

변기에는 누런 소변자국 이외에 검정색 자국도 많이 생기는데요. 이는 대부분 물 때이거나 곰팡이가 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 또한 식초로 제거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물 때나 곰팡이 역시 식초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넣어두고 30분에서 1시간정도 방치하면 소변자국은 물론 곰팡이와 물 때 역시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3.  그 밖에 식초가 변기 청소에 유용한 이유

식초는 우선 우리 몸에 해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소변 자국이나 찌든때, 물때, 곰팡이 자국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 청소 효과가 매우 탁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에 서식하는 우리에게 해가 되는 세균이나 곰팡이 등의 번식을 억제하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청소와 소독,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4.  식초 하나로 화장실 전체 청소가 가능하다?

식초에 적신 면 소재의 천이나 종이타월로 수도꼭지를 닦고 그 부위를 칫솔로 문지르면, 세면대의 수도꼭지에 낀 석회, 칼슘 등의 침전물들을 쉽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욕조 또한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 문지르면 욕조에 낀 묵은 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고, 식초로 청소하면 화장실에서 나는 모든 악취들을 효율적으로 없앨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