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남자 중학생들에게 완패당한 성인 여자 월드컵 우승팀

지난 4월, 미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역사상 가장 굴욕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아무리 미국 팀에 전설의 미드필더 칼리 로이드(Carli Lloyd)가 버티고 있다고 하지만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결과로 미국 전역은 충격에 빠졌죠. 도대체 어떤 팀에게 졌길래 이처럼 여자 축구 역사상 '역대급 패배'란 말이 나오고 있을까요? 다음은 남자 중학생들에게 완패당한 성인 여자 월드컵 우승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남자 국대와는 달리 월드컵 우승을 3번이나 이뤄냈고, 가장 최근 캐나다에서 열렸던 2015 피파 여자 월드컵 결승전에서 일본을 5대2로 꺾으면서 다시 한번 세계 정상 자리에 우뚝 올라섰죠.




▼공식적으로 미국 여자 축구팀이 가장 크게 패한 경기는 지난 2007년 9월 27일에 브라질 팀에게 4대0을 졌을 때 였습니다. 그런데 10년 뒤 이 보다 더 심한 참패의 결과가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겠죠.


▼미국 여자 축구팀은 러시아와의 친선전을 앞두고 조금 색다른 연습 상대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찾은 상대가 바로 16세 이하 (U-15) 남자 중학생들로만 구성된 'FC 달라스' 아카데미 유스 팀이었습니다.


▼FC 달라스 유스팀은 연령대가 만으로 12살에서 15살까지 있는데, 언뜻 사진으로만 보면 성인과 별반 차이 없는 피지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편, FC 달라스 16세 이하 유스팀과 연습 경기를 치룬 미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월드컵 우승의 주요 멤버들을 그대로 출전시켰지만 5대2로 충격의 패배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경기가 끝나고 이 어린(?) 학생들에게 환한 모습을 사진을 함께 찍어주는 팬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죠.



▼아이들에게 당한 충격패가 도움이 되었을까요? 곧바로 그 다음 주 열렸던 러시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미국 여자 대표팀은 4 대 0으로 손 쉽게 이겼습니다. 이제는 그 충격에서 조금은 벗어나, 프랑스에서 열릴 2019년 월드컵을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라고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