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B형 유제품 딱좋아!’ 혈액형별 살빼기 음식궁합

혈액형은 보통 개인의 성격이나 애정을 추측하는데 애용됩니다. 그런데 혈액형 별로 궁합이 맞는 음식이 따로 있는데요. 이 음식궁합의 관건은 대부분의 음식에 포함된 ‘렉틴’이라는 단백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는 혈액형 항원과 비슷한 성질을 갖고 있죠. 수혈에 안 맞는 혈액형이 있듯이, 맞지 않는 음식을 먹을 경우 다이어트를 망칠 수도 있고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혈액형별 음식궁합은 뭘까요?

 A형  – 채소 중심의 식사가 좋다.

기원전 2만 5000년~1만 5000년, 농경 생활이 시작된 때에 탄생한 것으로 알려진 A형. 농경민족의 성질을 이어받아 채소나 곡류 등 농산물 중심의 식사가 맞습니다. 콩 종류는 특히 몸에 맞는데요. 위산이 적은 경향이 있어 육류는 전반적으로 금물입니다.



 B형  – 유제품을 골고루 먹으면 좋다.

기원전 1만 5000년부터 1만년경 히말라야 산맥 고지에 탄생했다는 B형. 유라시아 대륙의 초원에 살던 터프한 유목 민족의 성질을 이어 받았습니다. 면역력과 소화력이 강하고 몸에 맞는 음식이 가장 많은 혈액형인데요. 유제품은 다른 혈액형에는 잘 맞지 않지만 B형에는 추천합니다. 요구르트와 우유를 적당히 먹으면 대사의 균형이 좋아지는데요. 육류와 달걀, 짙은 녹색채소도 B형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O형  – 고단백질 저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열쇠다.

가장 오래 된 혈액형으로 알려진 O형은 크로마뇽인으로 이어지는 수렵민족의 성질을 이어받은 혈액형. 동물성단백질이 많은 식사가 잘 맞습니다. 신선한 고기나 생선이 O형에게 최고의 음식인데요. 

하지만 곡물과 유제품은 O형의 체중을 늘리는 원인이 됩니다. 빵이나 파스타류를 자제하는 게 좋다. 탄수화물을 거르는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이 O형입니다.


 AB형  – 알칼리 식품이 잘맞다.

약 1000년 전에 A형과 B형의 혼혈로 탄생한 것으로 알려진 AB형. AB형은 세계적으로 보면 5%정도로 매우 소수파의 혈액형입니다. A형과 B형의 성질을 이어받아 기본적으로는 A형과 B형에 맞는 음식이 좋은데요. 


하지만 A형과 B형에게 안맞는 토마토도 AB형에는 잘 맞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이어트에는 알칼리성 포도, 베리류를 적극적으로 섭취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죠.

[출처=디스패치 https://www.dispatch.co.kr/300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