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민·나비 커플을 기억하시나요? 대장염 앓는 장동민을 위해 나비는 부부도 쉽지 않을 병간호를 해 화제가 됐는데요. 결혼까지 생각했던 두 사람이었지만 결국 결별 소식을 전해 많은 분들을 안타깝게 했죠. 이후 나비는 2019년 중학교 선배와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처럼 열애 소식을 밝혀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결별 후 결혼한 연예인은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떤 연예인이 공개 열애와 결별 후 결혼했는지 조금 더 알아봅니다.

10년 지기와 결혼에 골인
배우 공현주

공현주는 동국제강 회장의 외손자인 배우 이상엽과 2013년 연인 사이를 공식 인정한 배우입니다. 두 사람은 서로 지인으로 지낸 지 7년 만에 연인으로 발전했는데요.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서로의 열애사를 스스럼없이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 예능에서 “우리는 이미 (결혼) 시기를 계획적으로 생각해 놨다”라며 결혼을 암시하기도 했죠. 그러나 두 사람은 결국 2016년 결별을 맞이했습니다.

공현주는 결별 후 또 다른 10년 지기 친구와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남편은 금융업 종사하는 한 살 연상 일반인으로 밝혀졌는데요. 공현주는 “친구니까 연애 상담해도 서로 선을 지켰다. 그런데 최근 호감 보이는 분 이야기를 하니 만나지 말라고 단호하게 말하더라. 그때 느낌표가 딱 뜨면서 심장이 뛰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후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은 2년 열애 후 웨딩 마치를 울렸죠.

환승 이별 논란까지…
한혜진♡기성용

배우 한혜진은 축구선수 기성용과 결혼 전, 약 9년 동안 가수 나얼과 연인 관계에 있었습니다. 나얼과 한혜진은 긴 시간 열애 사실을 공개해 왔는데요. 나얼은 2012년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내년쯤 결혼하고 싶다”라며 결혼 의사를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다만 두 사람은 나얼의 솔로곡 발표 8개월 후인 2012년 12월, 결혼 대신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후 한혜진과 축구선수 기성용이 결별 바로 다음 달부터 열애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한혜진과 기성용은 2012년 8월 예능 ‘힐링캠프’에서 처음 만났는데요. 한혜진과 나얼이 결별한 지 한 달 만에 두 사람이 연인이 되자 ‘환승 이별 아니냐’라는 의혹이 제기되었죠. 환승 이별 논란은 전 남자친구 ‘나얼’의 SNS 지원 덕분에 끝을 맺었죠. 이후 한혜진과 기성용은 2013년 6월, 열애 6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현재는 슬하에 아이 1명을 두고 있죠.

12년 열애 끝에 결별…
박한별♡유인석

배우 박한별은 가수 세븐과 무려 12년을 함께 한 배우입니다. 두 사람은 연습생 시절은 2002년부터 연인 관계를 이어왔는데요. 연예계 대표 장기 커플이던 박한별 세븐 커플은 2014년 세븐이 군에 입대하며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후 세븐이 2015년 전역 후 배우 이다해와 열애를 시작하면서 팬들이 기대했던 두 사람의 결합은 물 건너가게 됩니다.

2020년까지 열애 중인 세븐 이다해와 달리 박한별은 2017년 사업가 유인석과 임신 및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골프를 통해 만났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남편 유인석이 버닝 썬 사태의 주역임이 밝혀졌죠. 여론이 악화되자 박한별은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제주도에서 육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가상 결혼까지 해봤는데…
배우 황정음

배우 황정음은 2009년 가상 연예 프로그램인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 실제 연인 SG 워너비의 김용준과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두 사람은 실제 연인의 가상 결혼 생활로 인지도를 크게 높였는데요. 당시만 해도 무명에 가까웠던 황정음은 이후 ‘지붕 뚫고 하이킥’, ‘킬미힐미’ 등을 통해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그러나 일이 너무 많아졌던 탓일까요? 황정음은 2015년, 김용준과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이전부터 수차례 싸우고 만나는 걸 반복해왔다”라며 마지막 결별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황정음은 과거 인터뷰에서 “결혼 상대는 누가 될지 모른다. 김용준이 될 수도 있고 서른넷에 옆에 있는 남자랑 할 거다”라고 말했는데요. 황정음은 김용준과 결별 이후 세 살 연상의 골프선수 출신 사업가 이영돈과 열애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어 2개월 만인 2016년 2월 결혼식을 올렸죠. 두 사람은 1년 만에 아들을 얻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는데요. 결혼 4년 차를 넘기지 못하고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결별 후 연예계 신붓감 1위
배우 남상미

배우 남상미는 2010년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연인으로 출연한 이상윤과 연인으로 발전한 커플입니다. 드라마 속 연인 관계가 실제로도 이어진 것인데요.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을 공개했지만 공개 열애 1년 6개월 만인 2013년,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혼 후 배우 이순재가 이서진과 남상미를 이어주려 하기도 했었는데요. 덕분에 한동안 여자 연예인 중에 ‘신붓감 1순위’에 한지민과 함께 꼽히기도 했습니다.

남상미는 2년 뒤인 2015년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남편은 동갑내기 사업가로 알려졌는데요. 남상미는 측근만 초대해 교회에서 조촐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 소개로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전했는데요. 현재는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습니다.

소속사, 매니저도 몰랐던 결혼
배우 최지우

배우 최지우와 이진욱은 2007년 드라마 ‘에어시티’를 통해 만나 연인 사이로 발전했습니다. 두 커플은 2009년 3월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최지우는 이지우 군 입대부터 전역까지 옆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했죠. 많은 분들이 두 사람의 결혼을 점치기도 했는데요. 아쉽게도 두 사람은 2011년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에 대한 인식 차이를 좁히지 못해 사이가 소원해졌다고 전했습니다.

최지우는 2018년 깜짝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심지어 소속사부터 매니저까지 보도기사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접했죠. 최지우는 롯데 시그니엘 호텔에서 양쪽 친가와 결혼식을 올렸다고 전했는데요. 남편은 9살 어린 IT업계 종사자라는 것 외에 비밀에 부쳐졌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 소개로 만나 약 1년 교제 끝에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최지우는 2020년, 첫 딸 소식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