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지 못한다는 점에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이 때문일까요?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선 전망이 좋은 아파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집에서 보려는 사람이 생기고 있는 것이죠. 국내에서 놀라운 뷰로 유명한 아파트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수영구
‘센텀수영강변 e-편한 세상’

부산시 수영강에 있는 e-편한 세상은 아름다운 수영강 전망으로 유명한 아파트입니다. 수영강을 따라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가 형성돼 있는데 이곳에 벚나무 등 많은 나무가 심어져 있어 사계절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부산시의 시티뷰 역시 볼 수 있는데요. 수영강 건너편 더샵센텀파크 등 고층 아파트의 스카이라인 역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 옆에 설치된 과정교에는 조명을 설치해둬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죠.

이 아파트는 단순히 전망만 좋은 것이 아닙니다. 도보 5분 거리에는 코스트코 등의 대형마트가 있고, 자동차로 5분, 도보로 30분 거리에 신세계백화점도 있는데요. 덕분에 아파트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 아파트의 실거래가(84.93㎡/약 25평)는 3억 3,000만 원대에서 5억 5,000만 원 정도에 형성돼 있습니다.

용인 기흥구 ‘메종블루아’

용인시 기흥호수의 ‘메종블루아’는 건축 단계에서부터 뷰에 집중해 만든 집입니다. 건축계획에서 ‘힐링’을 키워드로 해 수변경관지구와 자연녹지지구에 조성한 집이기도 하죠. 2013년 분양했던 메종블루아는 기흥호수 공원이 삼면을 둘러싸고 있으며 호수 조망을 극대화하기도 했습니다. 아파트 건물과 정원 등을 유럽풍으로 형성해 보통의 아파트와 차별화했습니다.

메종블루아는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며 쉬고 싶은 50~60대 은퇴예정자들을 타깃으로 계획한 아파트인데요. 172∼236m²(약 52~72평) 5개동, 총 63채로 구성돼있는 메종블루아는 지난 6월에 221m²(약 67평)이 7억 3,000만 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면서 경부고속도로와는 자동차로 3.6km 거리에 있어 서울, 성남 등의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가 있습니다만, 아파트 바로 인근에는 마트 등이 없어 자동차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군 ‘오션 상떼빌’

입지 선정부터 ‘오션뷰’ 하나만 보고 지어진 아파트가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오션 상떼빌’은 해변과 아파트 건물이 불과 30m 거리밖에 안 됩니다. 그야말로 해변 위에 지어진 아파트인 것이죠. 오션 상떼빌은 이런 아파트의 장점을 살려 2km의 전용 백사장에 해양레포츠 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매일 아침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는 집이라는 평가입니다.

하지만 멋진 뷰를 자랑하는 만큼 단점도 있는데요. 인근 지역의 인프라가 상당히 부족하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거용보다는 별장 개념의 세컨드 아파트로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거주민의 80% 정도가 오션 상떼빌을 별장으로 사용하는 것 같다는 실거주민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또, 해안가에 지어진 아파트의 큰 단점들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파도에 의한 해안침식과 해풍의 염분으로 인해 가전제품이 빨리 부식되기도 합니다. 오션 상떼빌은 최근 92㎡(약 27평) 크기의 집이 2억 3.000만 원에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 더샵 하버뷰’

외국인들이 방문해보고 깜짝 놀란다는 곳이 있습니다. 인천시 송도인데요. 고층 빌딩과 더불어 현대적인 아파트 단지가 형성돼 있는 송도 국제도시는 외국인들에게 “미래도시를 본다면 이곳인 것 같다”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송도 국제도시의 아파트들의 뷰는 전반적으로 모두 아름답지만, 그중에서도 더샵 하버뷰는 멋진 송도의 고층 빌딩과 아파트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뷰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송도 국제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보다 더 큰 장점은 송도 국제도시의 정중앙에 위치한 것인데요. 바로 옆에는 채드윅 국제 학교가 있고, 포스코 고등학교를 비롯한 여러 명문 학교와 인접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도보로 10분 거리에 송도센트럴파크와 롯데마트 등이 있어 편의시설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평가입니다. 송도더샵하버뷰의 경우 154㎡(약 46평) 형 아파트가 지난 10월 8억 3,000만 원에 거래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