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wiw_log@instagram

세계적인 스타저스틴 비버의 인스타그램에 한국인의 사진이 올라와 큰 화제를 낳았습니다이 사진의 주인공은 뷰티 크리에이터 위 우로 그녀는 “대박사건이다월드 스타 인스타그램에 어떻게 내 사진이 올라갈 수 있지?”라는 솔직한 심경을 밝히며 흥분되고 들뜬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면서 덩달아 위 우의 메이크업과 패션도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구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당시 메이크업을 재연하는 영상을 찍어올리기도 했는데요, 포털사이트 패션 뷰티 면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는 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위 우는 메이크업부터 헤어 스타일링, 몸매 관리 팁까지 다양한 뷰티 정보를 소개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입니다. 독특한 이름 위우(wiw)는 What I Wish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것으로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넣은 채널을 만들겠다는 뜻으로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헤어스타일을 빨간색부터 보라색까지 무지개색으로 염색하는 챌린지를 하고 있어 구독자들의 지대한 관심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 wiw_log@instagram

이처럼 자기만의 색깔이 뚜렷한 뷰티 크리에이터이기 때문에 저스틴 비버의 주목도 받을 수 있었던 게 아닐까요위가 저스틴 비버 인스타그램에 사진이 올라오게 된 사연은 다음과 같습니다위 우는 홍콩 여행 중 우연히 저스틴 비버가 론칭한 의류 브랜드 매장을 찾게 되었다고 합니다저스틴 비버의 미들 네임을 딴 ‘drew’에서 쇼핑을 마친 그녀는 쇼핑한 옷을 입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게 바로 월드 스타의 눈에 띄게 된 것이죠.

출처: WiW위우@youtube

위 우의 독특한 스타일이 저스틴 비버의 마음에 들었던 것으로 보입니다샛노란 머리와 drew의 심벌마크도 꽤나 잘 어울리고 청초하면서도 독특한 위 우의 메이크업도 눈길을 끕니다. 그녀는 팬들의 성화에 힙입어 ‘저스틴 비버 인스타그램에 올라간 메이크업을 직접 재연해주기도 했습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짐을 최소화하기 위해 쿠션 하나팔레트 하나만 가지고 모든 메이크업을 완성했다는 위 우는 특히 쿠션 팩트 하나로 피부 결 정돈피부 통업, 잡티 커버 모든 걸 순조롭게 해내는 모습이 눈에 띄었는데요, 평상시에도 소비자들이 성분에 대해 잘 알고 패키지에 속아넘어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는 소신에 맞게 좋은 성분의 화장품을 곧잘 소개하며 깐깐하게 제품 리뷰를 하기로 유명합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여드름 때문에 정말 많은 고생을 했다는 위 우는 그 고생담과 경험을 녹여 제품을 선택하고 그에 알맞은 메이크업을 합니다. 그래서 더욱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에서 사용했던 쿠션 팩트는 ‘컨실러/쿠션만으로 간단 흉터 커버’ 영상에서도 소개되었는데요, 현재 탈색을 하면서 머리색이 밝아져 항상 밝은 톤으로 피부 표현을 하는 위에게 아주 유용한 쿠션이라고 합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최근 커버력이 좋음은 물론이고 흉터가 조금 올록볼록해서 피부 결을 예쁘게 채워주는 제품을 찾았는데 야다의 쿠션 팩트가 딱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메이크업 영상을 보면 원래 피부 톤보다 훨씬 밝게 돈 업해줬음에도 불구하고 커버력이 좋아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톤업 쿠션인지라 완벽한 잡티커버는 어렵지만 밝은 컬러임에도 타제품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커버력이 뛰어났습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마무리 흉터 커버에 필요한 컨실러 역시 야다의 제품을 사용 했는데요, 눌러서 펴 발라주는 팁이 있어 덕분에 피부 결이 정말 예쁘게 표현된다고 합니다또한팁이 넓어서 균일하게 발리고 도톰하게 피부 결을 채워줘 흉터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커버에도 아주 효과적이라며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화장을 마친 위 우의 얼굴은 before/after 차이가 그야말로 극명해 흉터의 흔적조차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위 우는 커버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것은 지속력이라고 강조 했는데요, 일시적인 커버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지속력이 없으면 말짱 꽝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우가 사용한 야다의 쿠션과 컨실러 제품은 무려 12시간 지속력 테스트에도 거의 무너지지 않았습니다. 아침 열시부터 시작한 촬영에 메이크업이 언제 벗겨지나 유심히 살펴봤지만 12시간이 지나도 튼튼한 메이크업이 유지되는 것이 영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출처: WiW위우@youtube

하루간의 테스트 결과를 통해 위 우는 제품의 적극 추천 의사를 밝혔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위 우의 꿈은 똑똑하게 화장품 고르는 법을 구독자분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항상위와 같이 깐깐한 기준과 테스트를 기반으로 제품 리뷰를 하고 있는데요, 여드름 피부 및 잡티커버 메이크업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께 위 우의 영상을 적극 추천하는 이유도 이 때문 입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로 돌아올 위를 응원하며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