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공식 블로그

최근 예능 <강철부대>가 큰 인기를 끌면서 훤칠한 외모에 멋진 군 생활 경력이 있는 남성의 이미지가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입대를 피하려는 다른 연예인들과는 달리 군대의 힘든 보직에 자원입대하여 대한민국을 지켜냈던 배우들이 다시 재조명을 받고 있죠. 오늘은 비범한 군 생활로 유명했던 배우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병이 추워?” 화제의 어록 남긴 오종혁

세종문화회관
더 팩트
정글의 법칙

첫 번째로 소개할 배우는 가수이자 영화배우인 오종혁입니다. 1983년 서울 은평구에서 태어난 배우 오종혁은 1999년 가수 그룹 ‘클릭비’의 멤버로 가수 데뷔를 한 뒤, 연기자의 꿈을 좇아 2008년 뮤지컬 <온에어 시즌2>로 첫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그는 각종 뮤지컬, 드라마에서 연기 활동을 하며 대중들에게 이름과 얼굴을 알렸습니다.

엑스포츠뉴스
뉴시스
해병대 공식블로그
강철부대

하지만 배우 오종혁이 대중들에게 더 유명해지게 된 것은 바로, 그의 해병대 수색대 입대였습니다. 당시 그의 입대 소식에 많은 대중들이 놀라워했는데요, 군대를 기피하던 다른 연예인들과는 달리 배우 오종혁은 해병대에 당당히 지원했기 때문이죠. 입대 후 그의 군 생활 시절도 당연 화제가 되었는데요. 여러 일화들 중 찬물로 샤워를 하는 상황에서 추워하는 후임에게 “해병이 추워?”라고 말을 한 것과 설한지 훈련 참가를 위해 전역을 한 달 미루는 등 그의 모범적인 군 생활로 많은 대중을 놀라게 했습니다. 최근 그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강철부대>에서 해병대 예비역으로 출연함으로써 큰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살상 병기로 돌아온 국민 남동생 이승기

후크엔터테인먼트
베가본드
오늘의 연애

두 번째로 소개할 배우는 가수이자 배우인 이승기입니다. 1987년 서울 도봉구에서 태어난 배우 이승기는 2004년 가수로 데뷔한 뒤, 각종 예능과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며 매우 유명해졌습니다. 또한 바른 성품과 이미지, 그리고 약간의 허당 끼로 국민 남동생이라는 별명이 붙여지며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죠.

더 팩트
육군 블로그
월간 HIM
마우스

하지만 배우 이승기가 육군 특수전사령부의 특전병에 입대한 뒤 이미지가 완전히 반전되었습니다. 배우 이승기는 남다른 군 생활을 보여주며 많은 대중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특히 그는 군 생활 시절 뛰어난 사람들에게만 주어지게 된다는 ‘특급전사’, ‘전투 특전병’, ‘해골 마크’, ‘공수 마크’ 등 어마어마한 패치들을 보유함으로써 당시 군에서 얼마나 성실하고 뛰어난 기량을 보여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배우 이승기는 국민 남동생에서 국민 특전사로 바뀌는 계기가 되었죠. 현재 배우 이승기는 인간 헌터 추적극 드라마 <마우스>와 청춘들과 괴짜 사부들의 인생 과외 컨셉 예능 <집사부일체>에 출연하며 대중들과 꾸준히 만나고 있습니다.

귀신 두들켜 패고 다녔던 그것이 알고 싶다 김상중

맵스엔터테인먼트
더 뱅커
오마이뉴스

세 번째로 소개할 배우는 배우이자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행자로도 유명한 배우 김상중입니다. 1965년 부산시 동래구에서 태어난 배우 김상중은 1990년 연극 <아이 러브 빵>에서 첫 연기 데뷔를 한 뒤, 이후 여러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익숙해졌습니다. 특히 그의 중후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진행력으로 인해 많은 시사 프로그램에서 진행을 맡았죠.

무적해병신문
스라소니 아카데미

하지만 이러한 배우 김상중도 해병대 수색대 출신이었던 것이 뒤늦게 알려지며 누리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특히 그의 해병대 시절 사진이 공개되며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당시 그의 탄탄한 복근과 엄청난 근육질의 몸매, 살벌한 무표정으로 정말 귀신을 두들겨 팰 것만 같은 분위기를 자랑했습니다. 최근 그는 여행과 지식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인문 기행 시사 프로그램 <스라소니 아카데미>에서 진행을 맡으며 다양한 케미와 반전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미국에 캡틴 아메리카가 있다면, 한국엔 캡틴 코리아 옥택연!

지큐 코리아
신데렐라 언니
드림하이

마지막으로 소개할 배우는 가수 그룹 ‘2PM’의 멤버이자 배우인 옥택연입니다. 1988년 서울 강남구에서 태어난 배우 옥택연은 가수 생활과 함께 2010년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에서 첫 연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죠. 특히 그는 ‘짐승남’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타고난 체구와 외모로 많은 여자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BAQUE
연합뉴스
빈센조

이러한 배우 옥택연도 남다른 군 생활을 했던 것으로 유명한데요. 비록 특수부대 출신이 아닌 육군 조교 출신이지만, 현역 입대를 위해 미국 영주권을 포기한 점, 아주 성실하고 모범적인 군 생활을 한 점, 그리고 특급 전사 패치를 받거나 전역 후 받은 수 많은 표창장으로 인해 그는 ‘캡틴 코리아’라고 불리며 최고의 군 생활을 했습니다. 또한 그는 군복이 찢어질 듯한 엄청난 몸을 자랑하며 국민들을 든든하게 해주었죠. 현재 배우 옥택연은 드라마 <빈센조>에서 뛰어난 악역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과 만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