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크리스탈, 양세형-양세찬, 악동뮤지션 등 가족으로 알려진 연예인들이 많습니다. 이런 연예인들은 남다른 관계성으로 팬들의 특별한 관심을 받는데요. 연예계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가족 관계가 많습니다. 들으면 깜짝 놀라는 연예인들의 숨겨진 가족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도 몰랐다”

공유 – 강동원


남다른 비주얼과 연기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공유와 강동원이 사돈지간입니다. 두 사람은 배우 활동 이전 모델 시절부터 친분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2004년, 가족을 통해 서로가 사돈지간임을 알게 됐습니다.


공유와 강동원의 할아버지는 어렸을 적부터 절친이었습니다. 이후 서로의 자녀를 결혼시키며 사돈지간이 됐는데요. 강동원은 하지원의 팬미팅에서 “아버지와 전화 통화를 하게 되면서 할아버지의 가장 친한 친구분이 공 씨라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그렇게 공유형과 제가 사돈지간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밝혔습니다.

“축가도 불러줘”

이윤지 – 박현빈


배우 이윤지와 트로트 가수 박현빈도 가족 관계입니다. 이윤지의 어머니와 박현빈의 어머니는 친자매로 박현빈이 이윤지의 이종사촌 오빠입니다. 과거 JTBC ‘히든싱어 3’에서는 박현빈을 응원하기 위해 박현빈의 어머니와 이윤지, 이윤지 어머니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박현빈은 이윤지의 결혼식에서 ‘샤방샤방’을 축가로 불렀는데요. 이윤지는 지난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사람의 다정한 사진을 올리며 “큰일 잘 극복하고 다시 만난 우리 남매. 오빠를 늘 응원하고 맘으로 기도해”라며 “달고나 만들어 주던 오빠 나의 가족. 이제 축하할 날만 있을 거예요”라며 박현빈을 응원했습니다.

“god로 함께 활동”

박준형 – 데니안


그룹 god로 함께 활동했던 박준형과 데니안도 이종사촌 관계입니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9살인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박준형은 데니안의 기저귀를 갈아줬다는 일화를 소개하며 사촌 사이임을 공개했습니다.

박준형은 과거 데니안의 생일을 맞아 SNS “네가 아기였을 때 팬티 차림으로 야구한다고 폼 내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 새록새록 난다”라며 “세월이 진짜 빠르구나 앞으로도 계속하는 일들 다 잘되고 더 멋진 데니가 되길 해피 버스데이”라는 글을 올리며 생일을 축하했습니다.

“형 보며 꿈 키웠다”

이장우 – 환희


배우 이장우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멤버 환희 또한 사촌 관계입니다. 이장우는 어릴 적 TV에 나오는 환희를 보며 연기자의 꿈을 키웠다고 고백했는데요. 이장우가 초등학교 6학년 때 환희는 플라이 투 더 스카이로 데뷔했습니다.

사촌 형인 환희가 가수가 된 후 덩달아 주변 사람들에게 스타가 됐다는 이장우. 그는 환희처럼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사람이 되고 싶었는데요. 가수로는 형을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해 연기를 시작했고, 지금의 위치까지 올라올 수 있었습니다.

“어머니도 배우”

이유비 – 이다인


배우로 활동하는 이유비와 이다인은 자매 관계입니다. 어머니 역시 배우인데요. 다양한 드라마에서 주조연으로 활약한 견미리입니다. 이유비는 어머니의 후광을 업고 활동하는 것이 싫어 ‘뱀파이어 아이돌’ 오디션 당시 견미리의 딸임을 감췄는데요. 합격 후 합격자 중 견미리 딸이 있다는 소문이 돌아 그제서야 견미리의 딸임을 고백했습니다.

이다인은 2014년 드라마 ‘스무살’로 데뷔했습니다. 2020년 10월 종영한 드라마 ‘앨리스’에서는 주인공 박진검의 친구인 김도연 역할을 맡아 열연했는데요. 최근에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의 열애를 인정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