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샤이닝>부터 <유전>까지 공포 영화를 통해 주목받는 아역배우들이 있습니다특히 장르적인 특성상 공포 영화는 배우들의 연기력이 더 눈에 띌 수밖에 없는데요어린 나이에도 영화 속에서 완벽한 연기를 펼쳤던 아역 배우들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영화 <유전>
밀리 샤피로

평론가들과 영화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던 영화 <유전>. 하지만 일반 관객들에게 이 영화의 평은 극과 극으로 나뉘었습니다하지만 평론가와 일반 관객들이 한 목소리로 언급한 인물이 있죠바로 주인공의 딸 찰리 역할을 맡은 밀리 샤피로’ 입니다. <유전>이 영화 데뷔작인 밀리 샤피로는 틱장애가 있는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했는데요영화 내내 무표정인 밀리 샤피로의 연기는 영화 내내 공포감을 배가시키는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밀리 샤피로는 <유전공개 이후 외모를 비하하는 악플로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는데요그는 자신의 SNS에 일부로 최악으로 보이도록 꾸민 영화에 출연하는 것그리고 그것을 수백만 사람들이 보는 것이라는 글과 이것은 나에게 정신적으로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장기적으로 나를 망칠 것이다라는 노래를 함께 올렸습니다.

영화 <엑소시스트>
린다 블레어

영화 <엑소시스트>는 공포영화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작품입니다당시 미국에서만 1 9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기록했는데요영화관에서 기절하는 사람이 나타나고종교집단이 극장에서 최루탄을 터뜨리는 등 미국 사회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 영화입니다.

당시 귀신들린 소녀인 리건을 연기한 린다 블레어는 18세가 되던 해 마약 복용과 거래로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당시 그녀는 코카인의 소지 혐의를 인정해 보호관찰과 집행유예 3년을 집행 받았죠린다 블레어는 영화 <엑소시스트>에서의 강렬한 이미지 때문에 배우로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현재는 동물 권리 운동가로 활동하고 있는데요가끔씩 TV프로그램에 단역으로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영화 <오펀 : 천사의 비밀>
이사벨 퍼먼

영화 <오펀 : 천사의 비밀>을 보면 떠오르는 건 에스더 역할을 맡은 이자벨 펄먼의 얼굴뿐입니다당시 이자벨 퍼먼의 13살의 나이로 섬뜩하고 냉정한 사이코패스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했는데요작품 자체의 평가는 호불호가 많았지만이자벨 퍼먼의 연기는 모두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자벨 퍼먼은 <오펀 : 천사의 비밀촬영 후 심각한 후유증을 겪어야 했습니다사이코패스 연기에 너무 과몰입했기 때문인데요실제 정신과 치료를 받기도 했죠이후 이자벨 퍼먼은 영화 <헝거게임 : 판엠의 불꽃>, < : 인류 최후의 날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영화 <식스센스>
할리 조엘 오스먼트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반전 영화인 영화 <식스센스>. 이 영화는 4천만 달러의 제작비로 미국에서만 3억 달러를 벌어들이는 엄청난 성공을 거뒀는데요. 2017년 영화 <그것> <식스센스>의 기록을 깨기 전까지 공포영화 흥행 전체 1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영화 <식스센스>에서 귀신이 보이는 꼬마 콜 역할을 맡은 할리 조엘 오스먼트는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쳐왔습니다특히 2001 12살의 나이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A.I>에 단독 주연을 맡아 엄청난 극찬을 받았는데요하지만 이후 연기 활동에 정체기를 맞게 됩니다심지어 2006년에는 마약 소지 및 음주운전 혐의로 체포되기도 했죠최근에는 HBO에서 제작한 드라마 <실리콘 밸리>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