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마켓ing

웹툰 자주 보시나요? 최근 웹툰은 최적화된 모바일 환경 덕분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여기 웹툰 중에서도 유독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이 있습니다. 네이버 화요 웹툰 1위에 빛나는 야옹이 작가의 ‘여신강림’인데요. 26일 업로드되자마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여신강림

그 이유는 바로 ‘여신강림’웹툰이 1주년을 맞이하여 네이버 웹툰 공식 SNS를 통해 야옹이 작가의 실물 사진이 공개했기 때문인데요. 야옹이 작가 사진이 게재된 것은 웹툰 ‘여신강림’의 연재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죠. 지금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야옹이 작가와 웹툰 여신강림의 인기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여신강림

야옹이 작가가 매주 화요일마다 연재 중인 ‘여신강림’웹툰은 현재 총 평균 별점 9.9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 중인 인기 웹툰입니다. 예쁜 그림체와 탄탄한 스토리로 화요일 네이버 웹툰 총 누적 조회 수 1위를 달리고 있죠. 그렇다면 이 ‘여신강림’이라는 웹툰은 어떤 내용일까요.

출처 : 야옹이작가Instagram, 여신강림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이 된 평범한 주인공 임주경을 주제로 그려나가는 이야기로, 임주경은 메이크업 전과 후의 모습이 너무나 다른 평범한 학생입니다. 메이크업을 안 했을 때는 자신이 생각하기로는 못생기고  외모에 자신이 없는 학생으로, 그녀와 그녀의 메이크업에 대한 에피소드를 웹툰으로 재밌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 여신강림

26일 네이버 웹툰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신강림’ 연재 1주년을 맞아 야옹이 작가의 인터뷰를 단독 공개했습니다. 야옹이 작가는 “SNS에 올라오는 여신강림 이미지들이나 해외 웹툰 인기순위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라고 전했는데요. 그림이 예쁘기로 소문난 ‘여신강림’의 마감은 보통 일주일에 4일은 꼬박 밤을 새워서 마감한다고 합니다.

출처 : 여신강림

또한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 만화가가 꿈이었다”라며 “데뷔 전에는 여러 가지 일을 했었는데 피팅 모델 경험이 작품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야옹이 작가의 피팅 모델 시절 모습은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할 만큼 ‘여신강림’ 미모였습니다. 청순하면서도 여리여리한 모습은 아이돌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뛰어났는데요. 이를 접한 네티즌은 “대체 부족한 게 뭐야”, “임주경이랑 똑같이 생겼다”, “감탄이 절로 나온다”라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야옹이작가Instagram

야옹이 작가는 네이버 웹툰 ‘여신강림’을 연재하는 작가로 1991년생이라는 정보 외에는 얼굴과 이름 등 신상정보가 알려진 적이 없었죠. 이번에 처음 공개가 되었는데요. 사실 그녀는 SNS 상에서 이미 너무나 유명 인사였습니다. 일명 몸매 좋은 인플루언서였죠. 새로운 계정으로 12만 명의 팔로워이지만 SNS 상에는 피팅모델 시절 사진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출처 : 야옹이작가Instagram

SNS에는 그녀의 잘록한 허리라인과 미모가 돋보였습니다. 실제 ‘여신강림’의 임주경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인데요. 또한 틈틈이 그림 연습한 흔적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SNS에 올려진 강다니엘의 그림과 유사한 이미지가 웹툰에 올려지기도 했죠.

출처 : 야옹이작가Instagram

한편 2018년 브리지 컴퍼니 스튜디오 N은 영화 및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영상화 제작 라인업 10편을 발표했고 ‘타인은 지옥이다’, ‘쌉니다 천리마마트’, ‘연의 편지’등 인기 웹툰 사이에 ‘여신강림’의 이름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드라마화된다면 최초의 메이크업 드라마가 될 예정인데요.

출처 : 여신강림, 노컷뉴스, 매일경제

‘여신강림’의 드라마화 소식에 많은 네티즌들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는데요. 이에 캐스팅에도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윤아, 차은우, 서강준, 장기용 등의 연예인이 네티즌들이 고른 가상 캐스팅 목록에 이름을 올렸죠. 하지만 현재까지 캐스팅이 확정된 연예인은 아직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야옹이작가Instagram

야옹이 작가의 웹툰 ‘여신강림’은 데뷔작이면서도 3주 만에 1위 기록한 인기작입니다.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는데도 드라마화가 논의될 정도로 국내외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앞으로의 야옹이 작가의 작가적 행보와 웹툰의 드라마화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상 거울보고 여주인공 그린 셈, 공개된 여신강림 작가의 정체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