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 엑소의 찬열 등 아이돌 멤버들이 각종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팬덤의 힘이 강력한 아이돌 멤버들은 특히 문란한 이성 관계로 논란이 되면 심한 경우 활동을 중단해야 할 수 있는데요. 한편, 연습생 시절부터 인성 교육을 중시하는 JYP의 교육 철학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 교육 전문강사까지 초빙해 교육하는 JJYP 아이돌 멤버들의 열애는 어떨까요?

남다른 JYP 성교육

JYP는 박진영 대표가 직접 성교육에 투입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만 박진영은 사랑과 교제에 대한 이야기 등 이념에 대해 강의하고, 직접적인 성교육은 전문 강사에게 맡기고 있는데요. JYP의 남자 아이돌 갓세븐은 유명 성교육 강사 구성애에게 매달 성교육 강의 받는다고 전했습니다. 구성애는 JYP 연습생을 교육하며 “다른 곳은 몰라도 여기는 정말 깨끗하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박진영은 2019년 기존 5년이었던 연애 금지 기간을 3년으로 줄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박진영이 직접 밝힌 이유는 “아무도 지키지 않아서”였는데요. 아이돌이 자리 잡는 시기를 데뷔 3년 차로 보는 만큼 3년 차까지만이라도 일에 집중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덕분인지 최근에는 데뷔 3년 차가 지난 JYP 소속사 아이돌 멤버들의 열애 소식이 연달아 전해졌죠.

첫 타자, 트와이스 지효

JYP에서 가장 핫한 아이돌 하면 트와이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트와이스 멤버 중에는 지효가 가장 먼저 열애설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2019년 한 매체가 지효와 강다니엘의 데이트 장면을 보도하며 열애설이 났죠. 이후 두 사람은 깔끔하게 열애를 인정하며 주 1회 데이트를 즐긴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팬들 사이에서 두 사람은 2018년 MAMA에 강다니엘이 지효가 손수 짜 선물한 것으로 추정되는 목도리를 하고 나와 열애 의혹을 받고 있었습니다.

강다니엘은 2019년 솔로 데뷔 쇼케이스가 끝나기 무섭게 지효에게 달려가 집 데이트를 즐기기도 했습니다. 당시 축하해 주기 위해 빗속에서 기다리던 팬들을 지나쳐 비판을 받기도 했죠. 결국 강다니엘은 열애 공개 이후 악플에 시달리다 활동 중단을 선언하는데요. 같은 날 일본 MAMA에 출연한 지효가 레드 카펫에 무표정으로 서는가 하면 상 받는 자리에도 나오지 않아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별설에 휘말리기도 했던 두 사람은 최근 바쁜 스케줄로 인해 결별을 택했다고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13살 차 선배와 열애 중,
모모

지효에 이은 두 번째 열애설 주인공은 트와이스의 메인 댄서 모모였는데요. 모모는 13살 연상의 아이돌 슈퍼주니어 멤버 김희철과의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사실 두 사람의 열애는 이미 커뮤니티 상에서 의심받고 있었는데요. 일본 교토에서 일하던 한 한국인이 ‘모모와 김희철이 자신이 일하는 주점에 방문했는데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곧 열애설이 날 것’이라는 글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김희철은 이전부터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모모’가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심지어 2018년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JTBC ‘아는 형님’ 비하인드 컷에서 둘이 손을 잡고 있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었는데요. ‘김희철’로 삼행시 하는 과정에서 트와이스 나연이 “희철아 나는 알고 있어 사실 모모는…”이라고 하자 김희철이 “너 그거면 진짜 가만 안 둬”라며 정색하기도 했죠. 두 사람은 현재 3년째 열애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리 곰신 만든 정진운

정진운은 2AM 출신 가수입니다. 그는 2019년 나인뮤지스 출신 경리와 연인 사이임을 인정했는데요. 두 사람은 듀엣곡 ‘둘만의 크리스마스’를 녹음하며 만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후 예능 ‘신상 터는 녀석들’에서 가상 커플로 등장해 팔짱을 끼는 등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죠. 팬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두 사람이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은 열애 2년 만인 2019년 SBS 보도로 밝혀졌습니다. 정진운은 2019년 군 입대한 뒤에도 휴가마다 경리와 공개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종종 포착되곤 했죠. 두 사람은 서로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10월 정진운이 군 복무를 마치며 “경리 있으면 어떤 일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의지된다”라며 뜨거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경리는 예능 ‘온앤오프’로 일상을 전하며 2021년 연기에 도전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재벌 2세와 럽스타그램,
지아

미스에이 멤버 지아도 열애 소식을 전했습니다. 중국 연예매체 시나 연예 보도에 따르면 지아는 현재 싱가포르 재벌 2세 엘로이와 열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사람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하트를 그리거나 손을 잡고 찍은 사진을 올리는 등 수차례 럽스타그램을 선보였죠.

엘로이는 팜유 사업하는 싱가포르 재벌 집안 출신의 셀럽입니다. 개인 자산만 약 130억 위안으로 추정되는데요. 지아는 지난 2016년 JYP와의 계약 만료 이후 고양 중국에서 솔로 가수 활동을 하다 엘로이를 만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사람은 열애 사실을 인정하며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죠.

또 다른 열애설 멤버는?

열애설만 보도 이후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멤버도 있습니다. 트와이스 미나와 채영이 대표적이죠. 이중 트와이스 미나는 같은 JYP 소속 그룹 갓세븐의 뱀뱀과 열애설이 났습니다. 두 사람이 친근하게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된 것인데요. 과거 뱀뱀이 이상형으로 “눈 크고 하얗고 키 작은 여자’를 이상형이라 말해 미나가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JYP 측은 “격의 없이 찍은 것”이라며 열애설을 부정했습니다.

한편 트와이스 멤버 채영은 타투이스트 침화사와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채영은 몸 곳곳에 타투가 있는 아이돌로 유명한데요. 커플링으로 추정되는 반지부터 공덕 이마트에서 침화사와 장 보는 모습이 포착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채영 열애설에 대해 JYP는 “공식 입장 없다”라는 입장을 냈는데요. 침화사는 아예 SNS에 계정을 폐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