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엄현경 instagram @ringirin

‘누구누구 닮은 꼴’은 신인들의 단골 수식어입니다. 사람들이 알법한 유명 인물들과 닮은 꼴 외모 혹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이를 통해 관심을 끌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많이 닮은 인물들도 있고, 애매하게 닮았는데 강조해 언론 플레이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SNS로 떠오른 인물들 중에서도 ‘연예인 누구 닮은 꼴’로 언급됐던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SNS 및 커뮤니티에서 ‘OO 닮은 꼴’로 불리웠던 인물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1. 제니 닮은 꼴? 엘라 그로스

출처 – 엘라 그로스 instagram @ellagross

어린 나이에도 완성형 외모로, 인형 같은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키즈 모델 엘라 그로스. 한국나이로 12살인 이 소녀는 인형같은 외모로 줄곧 화제가 됐는데요. 엘라 그로스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약 330만의 팔로워가 있을 정도였습니다.

출처 – 엘라 그로스 instagram @ellagross

엘라 그로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어머니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엘라의 모습이 담긴 사진들이 가득해 피드가 마치 화보집 같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엘라의 일상으로 채워졌는데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기 걸그룹인 블랙핑크와 찍은 사진이 공개되는 등 친분을 보여주면서 또 한 번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출처 – 제니 instagram @jennierubyjane / 엘라 그로스 instagram @ellagross

특히 엘라 그로스는 블랙핑크의 멤버 제니와 닮은 꼴로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작은 얼굴에 큰 눈과 인형같은 외모, 분위기가 닮아 ‘자매 아니냐’는 소리가 나왔던 것이죠. 블랙핑크와의 인연은 소속사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이는 엘라 그로스가 YG 산하 레이블인 ‘더 블랙 레이블’과 계약했기 때문입니다. 계약 소식이 알려질 당시에도 큰 화제가 됐었죠.

2. 장동건 닮은 꼴? 함단

출처 – 몬스터유니온 / 워너브라더스 픽쳐스

우리나라 미남의 대명사 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연예인이 있죠. 바로 배우 장동건인데요. 장동건은 데뷔 당시부터 크고 진한 이목구비로 조각 같은 외모를 자랑해왔습니다. 게다가 키도 크고 비율도 좋아서 말 그대로 연예인 아우라까지 풍겼죠. 그래서 장동건은 곧 잘생김의 대명사로 인식되곤 했는데요. SNS에서 ‘장동건 닮은 꼴’이란 말이 나왔던 인물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함단 instagram @faz3

장동건의 진하고 이국적인 외모때문이었을까요? 그 주인공은 외국인이었습니다. 그것도 석유 재벌로 불리는 중동 국가 두바이의 왕자였죠. 이 주인공은 두바이 왕세자인 셰이크 함단 빈 무함마드 알 막툼(이하 함단)이었는데요. 함단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약 830만 명이 넘는 SNS 핫 스타였습니다. SNS에서는’두바이 장동건’, ‘만수르 처남’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다고 하죠.

출처 – 함단 instagram @faz3

게다가 함단은 몇 달 전 한국에 방문해 사진과 영상을 찍어올리면서 한국에서도 또 한 번 화제가 됐었습니다. 함단은 친척의 병문안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고 하는데요. 한국에 온 만큼 ‘서울 여행’도 한 것으로 알려졌죠. 지난 5월 25일 함단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엠 함단 파자(M_Hamdan Fazza)’에 서울 여행기를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이 영상에 경복궁을 비롯해 청계천, 롯데월드 타워 등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두바이 왕자와 한국의 경복궁이 참 절묘한 조화로 보이죠.

출처 – 함단 instagram @faz3

하지만 함단은 이 스펙이 끝이 아니었죠. 잘생긴 외모뿐 아니라 가진 스펙이 정말 사기급이어서 스펙만 써놓으면 거짓말이라고 생각할 것만 같습니다. 함단은 잘생긴 외모와 인스타그램의 어마어마한 팔로워는 기본이었고, 부자로 꼽히는 산유국의 왕세자인만큼 부와 지위까지 갖춰져 있었는데요. 순 자산만 몇 백억 달러라고 합니다. 게다가 아시안게임 금메달 리스트라고 하죠. 정말 안 가진 게 뭔가 싶은 함딘, 이런 걸 보고 ‘다 가졌다’라고 하는 건가 봅니다.

3. 수지 닮은 꼴? 기은세

출처 – 영화 ‘건축학개론’ / IHQ

영화 ‘건축학 개론’을 통해 ‘국민 첫사랑’으로 불리며 설렘의 아이콘이 된 수지. 수지는 청순하면서도 단아한 분위기로 남녀 가릴 것 없이 사랑받아왔습니다. 그래서인지 ‘수지 닮은 꼴’이라고 하면 피부도 곱고 예쁘고 분위기 있을 것만 같은데요. 데뷔한 지 꽤 됐는데 이후에 ‘수지 닮은 꼴’로 주목받았던 배우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기은세 instagram @kieunse

그 주인공은 배우 기은세였는데요. 유명한 것으로 유명해진 케이스였다고 알려져 있죠. 기은세는 2006년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를 통해 데뷔했는데요. 이후 ‘기담전설’, ‘더 뮤지컬’, ‘패션왕’ 등의 작품에 출연하기도 한 배우지만 막상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된 건 SNS 등의 플랫폼을 통해서 였다고 하죠.

출처 – Youtube ‘우먼스톡’

기은세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만 약 50만 명에 가까운데요. ‘수지 닮은 꼴’로 알려지며 더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이후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도 수지 닮은 꼴로 불리게 된 이야기 등을 언급하기도 했었죠. 한 방송에서 기은세는 “이전에 ‘수지 메이크업’이라는 영상을 찍은 적이 있는데, 그때 사진이 유독 닮게 나와서 이슈가 된 것 같아요”라고 그 배경을 밝혔는데요. 커버 메이크업이 유명해지면서 그 이미지가 더 기억됐던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