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instagram @iam_still_beautiful

떡볶이를 먹다가,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캐스팅은 정말 의외의 장소에서 갑자기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과거에는 더욱 캐스팅이 성황이었던 만큼 캐스팅으로 데뷔한 연예인이 많았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주인공은 가수 이혜영에게 직접 캐스팅되었다는 가수인데요. 예능 등에서도 많이 활약했기에 우리에게도 익숙한 인물입니다. 바로 황보였죠. 최근 방송에서 자주 보기 힘들어 근황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았는데요. 황보는 요즘 뭐하면서 지내고 있을까요?

출처 – C채널

사실 황보의 데뷔는 정말 ‘갑자기’, ‘우연히’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황보는 고 3때 대학 합격하자마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인이 아르바이트를 급하게 그만두게 되며 대타로서 시작한 것이었죠. 당시 파스타집에서 아르바이트했다고 하는데요. 그 파스타 집에 가수 이혜영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 원장과 함께 찾아왔다고 합니다.

황보를 발견한 이혜영은 무언가를 알아본 것인지 노래나 춤에 대한 검증도 없이 즉석 캐스팅을 진행해 바로 데뷔조 연습생이 됐다고 합니다. 그냥 연습생도 아니고 들어오자 마자 연습생으로서 그룹 데뷔를 준비하게 된 것이죠. 당시 황보의 외모가 눈에 띄었던 것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외모로 캐스팅되면 CF모델이나 배우로 데뷔하는 것과 달리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출처 – 음악캠프 / JTBC ‘아는형님’ / SBS ‘미운우리새끼’

황보는 그룹 ‘샤크라’로 데뷔합니다. 샤크라는 1집 앨범 ‘한’이 지금까지도 회자될 만큼 유명했는데요.외모로 캐스팅됐지만 실력까지 좋았던 황보는 샤크라에서 메인보컬 자리를 꿰차게 됩니다. 활동 중에는 심지어 랩까지 하죠. 그야말로 가수로서 만능이었죠.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게 돌아가게 되고 결국 샤크라는 해체 수순을 밟게 됩니다. 비록 그룹은 해체했지만 연예인으로서 재능이 있었던 황보는 예능 등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다소 의외일 수도 있는데요. 현재 황보는 연예계를 잠시 떠나 삶의 2막을 열었다고 합니다. 연예인으로서도 활발히 활동하던 황보지만 또 다른 선택이 궁금해지곤 하는데요. 생각보다 멀지 않은 곳에 있었습니다. 잠시 연예계를 떠나 있다는 말이 맞는지 황보의 근황은 연예 활동과는 동 떨어진 의외의 것들이었죠.

황보는 현재 맛집도 사람도 많다는 핫스팟 ‘홍대’에서 부대찌개집을 차려 사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가수로 유명했던 황보인 만큼 음반 활동이나 방송 연예 활동이 아니라 전혀 의외의 모습에 황보에 근황에 놀라움을 표하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연예계 밖에서 황보의 활동은 더 있었습니다.

출처 – Olive ‘테이스티로드’ / MBC ‘휴면다큐 사람이 좋다’

황보는 요식업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앞서 언급한 ‘홍대 부대찌개집’ 이외에도 카페도 차렸었다고 하죠. 현재는 황보가 차린 카페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수동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홍콩에서 1년 반을 살고 돌아와서 한국에서도 아지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열게 되었던 거라고 하네요.

출처 – KBS ‘배틀트립’
출처 – MBC ‘휴면다큐 사람이 좋다’

사실 바로 연예계 활동을 접고 사업을 시작한 건 아니라고 합니다. 황보는 연예계 활동을 잠정 중단한 뒤, 홍콩으로 떠났다고 하는데요. 홍콩에서 일정 기간 머무르며 홍콩에서 아르바이트도 했다고 하네요. 주로 모델 활동 등이 대부분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방송에서 당시 홍콩에서의 일들을 일부 풀어놓았죠.

출처 – KBS ‘배틀트립’

황보는 지난 2017년 KBS ‘배틀트립’에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와 함께 출연해 홍콩 여행을 떠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1년 반 동안 머문 홍콩이라며 홍콩 가이드를 자청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황보는 홍콩 거주 당시 자신이 머물렀던 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출처 – KBS ‘배틀트립’

가이드로서 여행을 이끌며 황보는 홍콩 골목 사이사이를 거침없이 누볐는데요. 관광객 코스를 벗어나 현지인스러운 코스까지 챙길 수 있어 같이 갔던 제아의 감탄을 연거푸 자아냈습니다. 이날 황보는 “SNS에 올리고 장소 태그를 일부러 안 한 정말 아끼는 곳”이라며 시크릿 아지트를 공개하기도 했죠.

출처 – instagram @iam_still_beautiful

이렇게 연예인으로서의 삶, 홍콩에서 살아보기를 모두 거쳐 현재는 연예계를 떠나 사업가로서의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황보. 연예인을 하면서 사업을 이어나가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가수로서도 방송인으로서도 열심히, 뚜렷한 캐릭터를 가지고 임했던 황보인 만큼 다른 활동에서도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여행을 즐긴 듯 보이는 황보인데요. 꾸준히 자신이 원하는 바를 찾아 인생을 다채롭게 꾸며가는 모습에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