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뉴스엔

지난 26일 일본에서 발매된 아이즈원의 싱글 2집 <부에노스 아레스>가 발매 당일 하루 만에 19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를 차지했죠. 두 싱글 연속으로 데일리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르며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까지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즈원. 그중에서도 특히 모델 부럽지 않은 비율과 남다른 미모로 일거수일투족이 화제가 되는 멤버가 있습니다. 과연 빛나는 외모를 가진 12명의 멤버 중에서도 눈에 띄는 비율과 미모를 가진 오늘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출처-pinterest

2018년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혜성같이 등장한 국민센터 장원영. 그녀는 빼어난 외모는 물론 중학생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완벽한 피지컬로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 대세 행보를 걷고 있는데요. 최근 일본 스케줄을 마치고 입국한 인천공항에서 ‘패션의 완성은 얼굴과 몸매’라는 말을 다시 한번 입증했죠. 흰 티와 청바지, 수수한 의상을 입어도 빛나는 완벽한 미모로 공항을 런웨이로 만드는 넘사벽 몸매.

출처-pinterest

특히 16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놀라운 비율은 네티즌들의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습니다. 아직 어리지만 168cm라는 큰 키와 8등신 비율을 자랑하는 장원영은 ‘모태 아이돌 상’으로 유명한데요. 떡잎부터 달랐던 그녀는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미모와 기럭지를 자랑했다고 하죠. 사실 처음 연예 기획사에 들어간 계기도 이미 초등학생 시절부터 완성형이었던 미모와 기럭지 덕분이었습니다.

출처-엠넷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장원영은 3살 터울인 언니의 중학교 졸업식에서 우연히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눈에 띄었고, 그 길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녀는 1년 2개월간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15살이라는 어린 나이로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참가하죠. <프로듀스 48>은 일본의 인기 아이돌 AKB48사단의 참여로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출처-pinterest

그리고 장원영은 이 프로그램에 최연소 참가자라는 타이틀을 안고 서바이벌 오디션에 도전하게 된 건데요. 앳된 외모와 상반된 긴 기럭지로 ‘자이언트 베이비’라는 별명을 얻은 장원영. 특유의 애교와 보는 사람마저 웃게 만드는 환한 미소로 국민 프로듀서들을 사로잡았는데요. 소속사 등급평가 무대부터 상큼하고 귀여운 외모와 안정적인 실력을 발휘, 등장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죠.

출처-엠넷

심지어 호랑이 선생님으로 유명한 배윤정 트레이너조차 그녀의 무대를 보고 “센터 한번 잘 뽑았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죠. 첫 경연인 그룹 배틀에서 인기 멤버들로 구성돼 사쿠라 어벤저스라 불린 상태팀을 제치고 우승을 차지한 장원영. 이후 국민 프로듀서들 사이에서 일찍이 ‘본 투 비 아이돌’의 좋은 예로 꼽히며 단숨에 인기 상위권 연습생으로 도약합니다.

출처-엠넷

그리고 장원영은 두 번째 순위 발표식에서 역대급 반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는데요. 줄곧 1위 자리를 경쟁하던 안유진과 이가은을 밀어내고 막내 장원영이 순위 발표식 정상에 서는 대 이변이 일어났죠. 57명의 연습생 중 유일하게 100표가 넘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장원영. 그녀는 “제가 솔직히 이렇게 쟁쟁한 언니들 사이에서 경쟁하게 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 정말 기쁘고 행복하다”

출처- 스포츠조선, 뉴스엔

“일어나도 자도 늘 생각하는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정말 감사드리고 실망시켜드리지 않게 열심히 하겠다”라며 짤막한 소감을 남겼는데요. 방송 직후 장원영은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재팬에서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그야말로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궜죠. 하지만 그녀의 데뷔가 순탄했건 것만은 아닙니다. 데뷔권 연습생 12명 중 가장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HKT 소속 ‘미야와키 사쿠라’라는 강력한 라이벌이 존재했죠.

출처-pinterest

3차 순위 발표식 전 기습으로 공개된 실시간 순위에서 장원영은 7계단 하락한 8위에 머물며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요. 또 프로그램 중반 국적 논란이 재기되면서 상승세에 브레이크가 걸리고 말았죠. 처음 팬들 사이에서 장원영이 화교 출신이라는 주장이 나온 이유는 프로듀스 48의 공식 홈페이지 속 그녀의 영문 표기법 때문이었습니다.

출처-엠넷

보통 우리나라에서 ‘장’씨는 ‘JANG’으로 표기하지만, 장원영은 중화권에서 사용되는 ‘CHANG’으로 표기되어 있었는데요. 논란 이후 프로듀스 48 제작진 측에서 ‘CHANG’을 ‘JANG’으로 수정하며 논란은 해프닝으로 일단락되었죠. 실제 장원영은 화교가 아닌 대만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에서 태어난 이중국적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pinterest

우여곡절 끝에 최종 순위 1위, 아이즈원의 센터로 우뚝 선 장원영. 풍부한 표정과 남다른 춤선으로 국민 프로듀서들은 물론 데뷔 후 수많은 팬들을 양성하며 명실상부 대표 걸그룹 센터로 자리매김했죠. 또 그녀는 무대 위뿐만 아니라 예능프로그램, 광고 등에도 두각을 나타내며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아직 16살, ‘본 투 비 아이돌’ 장원영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더욱 기대가 될 수밖에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