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녀시대 가수 태연과 작곡가 라비의 열애설이 화제입니다. 양측은 친구일 뿐이라며 열애 사실을 부인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연예인들은 번거로운 일을 피하고자 열애 사실을 숨기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종종 열애 사실을 들키거나 의심받곤 하는데요. 열애설이 터지는 건 당혹스러운 일이겠지만 가장 황당한 건 서로 간의 입장이 다를 때겠죠. 오늘은 한쪽만 인정해 서글펐던 연예인들을 조금 더 알아봅니다.

부정도 긍정도 없는 남친
이장우, 오연서

이장우와 오연서는 2013년 1월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당시 오연서는 가상 연예 프로그램인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엠블랙의 이준과 가상부부로 출연 중이었는데요. 방송 내내 알콩달콩한 모습으로 사랑받았던 만큼, 오연서의 열애설에 팬들은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이런 비난은 오연서가 열애를 인정하면서 더욱 뜨거워졌죠.

문제는 그다음 일어났습니다. 비난을 감수하고 열애를 인정한 오연서와 달리 상대인 이장우가 열애설에 대응하지 않은 것인데요. 열애 1개월째라고 구체적으로 인정한 오연서와 달리 이장우는 끝끝내 열애 사실을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결국 오연서는 논란 끝에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하차하게 되는데요. 하차 후에야 이장우는 오연서와의 열애를 간접적으로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소식이 보도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연서와 이장우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연예계 관계자가 밝힌 두 사람의 결별 이유는 이장우의 소극적인 자세로 나타났습니다.

잘어울렸지만…
손흥민, 민아

걸스데이 민아는 축구선수 손흥민과 열애설을 겪었습니다. 2014년 한 언론매체가 두 사람의 데이트 사진을 공개한 것인데요. 사진에는 모자를 쓴 민아와 손흥민이 차 안에서 데이트 즐기는 모습이 담겨 있었죠. 두 사람의 데이트는 한 번으로 그치지 않았는데요. 한 번은 민아가 손흥민에게 받은 듯한 꽃다발을 들고 내리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강과 남산이 보이는 데이트 명소를 방문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이 손잡고 한밤중 산책을 하는 모습, 카페에서 정답게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도 포착되었죠. 손흥민과 민아 중 열애설을 먼저 인정한 것은 민아였는데요. 민아가 열애설을 인정했음에도 손흥민이 ‘사실무근’으로 일관하면서 민망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후 예능에서 당시 상황을 질문받은 민아는 혼자 눈물을 흘렸다면서 떠올리고 싶지 않다 전했습니다.

3개월 열애 부인한
송윤형, 데이지

아이돌 사이에서도 민망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2019년 있었던 일인데요. 2019년 밸런타인데이에 딱 맞춰 아이콘 송윤형과 모모랜드 데이지의 열애설이 전해졌습니다. 매체는 두 사람이 3개월가량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전했는데요. 데이지 측은 소속사를 통해 열애를 공식으로 인정했죠.

하지만 송윤형의 반응은 극명했습니다. 송윤형의 소속사 YG는 “호감을 갖고 몇 번 만났을 뿐 열애는 아니다”라는 입장을 전했는데요. 사실상 열애설을 부정한 것과 다름없어 민망한 상황이 연출되었죠. 이 당시 열애설은 모모랜드 컴백 한 달 전에 이루어졌는데요. 본래 컴백이 예정되었던 데이지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활동 중단을 선언하며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열애 VS 결혼 뒤풀이
김소은 손호준

김소은은 한창 배우 손재림과 ‘우리 결혼했어요’로 화제를 모으던 중 열애설을 겪었습니다. 상대는 바로 배우 손호준이었는데요. 김소은과 손호준은 새벽 2시 손호준의 자택 바로 앞에서 데이트를 하는 사진을 통해 열애 의혹을 받았습니다.

열애설이 화제가 된 가운데 손호준은 소속사를 통해 “알게 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좋은 감정으로 만나고 있다”라며 사실상 열애를 인정했는데요. 김소은은 열애설을 부정하는 것은 물론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해서도 열애설을 부인했습니다. 이어 김소은은 배우 조재윤의 결혼식 후 뒤풀이 장소가 손호준의 집이었을 뿐이었다고사진이 찍힌 배경을 해명했습니다.

혼자만의 오해?
구자욱, 채수빈

배우 채수빈은 야구선수 구자욱과 길거리 데이트를 즐기다 열애설이 났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손을 잡은 채 길거리를 걷고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팔짱을 끼거나 커플 폰 케이스를 하는 등 연인 관계로 보이는 행동을 다수했었죠. 한편 채수빈 지인이 채수빈 인스타그램에 ‘언니, 이쁜 사랑 해요’라는 댓글을 남겨 열애설에 설득력을 더했습니다.

열애설이 돈 후 구자욱은 채수빈을 지인 소개로 알게 되었으며 이제 막 일주일이 지났다고 전했는데요. 사실상 구자욱이 열애를 인정한 상황에서 채수빈은 사실무근으로 응답했습니다. 채수빈 측은 “촬영 이후 지인들과 함께 있을 때 잠깐 만난 적은 있지만 따로 본 적은 없다”라고 열애설을 부인했죠. 결국 구자욱마저 열애가 사실이 아니라고 말을 바꿈으로써 두 사람의 짧은 열애설은 끝을 맺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