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Bviral

흔히들 고양이를 ‘영물’이라고 부르죠. 일부 고양이들이 동물답지 않게 높은 지능과 빠른 눈치를 보여주곤 했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수많은 반려묘들이 집사의 병이나 임신 등 몸의 변화를 제일 먼저 알아차리며 ‘영물’다운 모습을 증명해왔는데요. 최근 임신한 여 집사의 반려묘들이 보인 반응이 화제입니다. 과연 고양이들은 어떻게 행동했을지 함께 알아보시죠.

임신한 집사의 배를
쳐다보던 반려묘의 행동

Youtube@Bviral
Youtube@Bviral

지난 3월 이슈 영상 채널 ‘Bviral’은 임신한 집사의 반려묘들이 집사 앞에서 보인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습니다영상 속 고양이는 임신한 여 집사의 부푼 배를 보고 조심스럽게 다가왔습니다고양이는 집사의 배 쪽에 코를 대고 킁킁‘ 냄새를 맡기 시작했습니다.

Youtube@Bviral

그러던 고양이는 갑자기 집사의 배 위에 앞 발을 얹었습니다. 놀랍게도 고양이는 집사의 배를 ‘쓰담쓰담’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당시 작게 탄성을 지른 집사는 ‘아무리 내가 키운 반려묘여도 혹시 사나운 모습을 보일까 봐 조금이나마 걱정했다’라며 ‘하지만 우리 고양이는 역시나 나의 뱃속 아기까지 사랑해 주는 천사였다, 정말 감동적이었다’라며 반려묘에게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꾹꾹이’부터 잠들기까지…
다양한 반려묘들의 반응

Youtube@Pepe frog
Youtube@Pepe frog

한편 몇몇 고양이들은 임신한 집사의 배에 꾹꾹이를 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영상 속 고양이들은 집사의 배에 두 발을 조심히 얹은 후 양 발을 번갈아가며 살살 눌렀는데요이를 경험한 한 집사는 ‘반려묘가 매우 조심스럽게 꾹꾹이를 해주는 것이 느껴졌다’라며 ‘나의 배 속에 생명이 있다는 것을 아는 듯얼른 나오라고 응원하는 듯했다’라고 놀라워했습니다.

Youtube@Pepe frog
Youtube@Pepe frog

집사의 배 위에 태연히 올라앉는 고양이도 있었습니다자신의 체온을 나눠주려는 듯 집사의 배 위에 올라간 고양이는 이내 잠에 빠져들어 집사 가족을 웃음에 빠뜨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려묘들의 반응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내 반려묘는 내가 유산했을 때에도 알아차리고 위로해 주더라’, ‘고양이들이 마치 뱃속 아가와 의사소통을 하는 것 같다‘, ‘고양이가 정말 영물이 맞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한 누리꾼은 ‘사실 고양이들은 집사의 세대교체를 염원하고 있는 것이란 반응을 보여 누리꾼들의 웃음을 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