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결혼 전 서로의 자산을 확인하는 예비부부가 크게 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우자에게 빚이 있음을 알고 파호하는 커플도 많죠. 하지만 일부 부부는 사랑의 힘으로 배우자의 빚을 품에 안아주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결혼 전 수십억 원 있던 스타가 어떻게 결혼하게 되었는지 조금 더 알아봅니다.

남은 빚만 10억 원
장윤정♥도경완

장윤정은 지난 2012년 KBS ‘아침마당’을 통해 인연을 맺었습니다. 먼저 대시한 건 도경완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술집에서 한잔하며 이야기를 하다 점점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열애 4개월 만에 결혼식을 발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장윤정은 그의 재산을 탕진한 가족 때문에 빚만 10억 원에 달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평소 ‘행사의 여왕’이라 불리며 자산만 수백억 원으로 예상됐던 것과 정 반대의 모습이었죠. 장윤정은 도경완과 결혼 전 이 사실을 도경완에게 고백했는데요. 도경완은 고백하는 장윤정과 함께 울어주며 “그게 왜 나에게 문제가 돼, 당신 잘못 아니야”라며 위로해 주었습니다.

장윤정과 도경환은 결혼 후 도경완의 월급으로 신혼생활을 꾸려갔습니다. 도경완 부모님도 장윤정 빚을 갚는 데 도움을 주었는데요. 현재는 장윤정의 빚을 모두 갚은 데다 두 아이까지 두고 있죠. 장윤정은 다시 태어나도 도경완과 결혼하고 싶다며 “다시 나에게 반해주면 좋겠다”라고 전했습니다.

힘께 갚자던 그 남자
이수지♥김종학

보이스 피싱 개그 큰 인기 얻은 이수지가 빚투에 대해 고백했습니다. 이수지의 아버지는 그의 어린 시절부터 사업을 해왔는데요. 번번이 실패하며 억대 빚을 얻고 말았습니다. 이수지는 아버지 빚으로 온 가족이 뿔뿔이 흩어져 산 데다 스무 살부터 생업에 뛰어들어야 했죠.

유명 개그맨이 되면서 이수지는 한때 월 2000만 원 수익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모두 아버지 빚 갚는데 들어갔죠. 해서 그는 결혼을 포기하고 살았는데요. 어느 날 그의 라디오 청취자이자 팬인 김종학과 만나게 됩니다. 김종학은 “팬입니다”라며 펜을 이수지에게 선물했습니다. 그러면서 “펜 심이 다 떨어지면 연락 달라”라고 말했죠. 이수지가 김종학에게 연락을 하면서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결혼까지 이야기 나오자 이수지는 빚이 있음을 고백했는데요. 이수지는 “빚이 있고 앞으로도 갚아야 한다”라고 하자 김종학이 “그럼 같이 하면 되지”라고 선뜻 대답하는 데서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2018년 결혼한 이수지는 최근 엽산을 미리 챙겨 먹는 등 임신 준비 중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연락 안 되는 아버지 빚…
차예련♥주상욱

차예련은 2015년 방영된 드라마 ‘화려한 유혹’에서 주상욱과 만났습니다. 두 사람은 연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골프장, 제주도 여행 등 야외에서 만남을 이어가다 열애 1년 만인 2017년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결혼으로부터 1년 뒤인 2018년, 차예련에게 빚이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면밀히 말하자면 차예련이 아닌 차예련 아버지가 진 빚이었는데요. 차예련의 아버지가 연예인인 차예련의 이름을 대며 빚을 졌던 것이죠. 차예련은 15년간 아버지를 본 적이 없음에도 10년간 약 10억 원의 빚을 갚아왔습니다. 그는 “책임감을 느껴 빚을 내서 갚기도 했다”라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2차례에 걸친 사업 실패…
신동엽 80억

신동엽은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과거에 한 가장 큰 일탈로 거짓말을 꼽았습니다.그는 “결혼 전 일이다. 아내가 내게 ‘빚이 있냐?’라고 묻더라. ‘없다’라고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그는 “그런데 결혼 후 무언가가 날아와서 아내가 ‘이게 뭐냐?’라고 묻더라. 나는 ‘다름 아닌 빚이다’라고 답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신동엽은 과거 2차례에 거쳐 사업을 실패한 바 있습니다. 아내를 만났을 당시 신동엽은 사업을 막 확장하고 있던 상황이었는데요. 신동엽은 그 과정에서 온 빚을 아내가 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신동엽은 연달은 사업 실패로 약 80억 원을 빚을 지게 되죠. 하지만 2013년부터 10개 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방송인으로 전성기를 달리며 2014년 모든 빚을 갚고 오히려 수백억 원대 건물주가 된 소식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