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genie.floating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확산되고 있는 요즘,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이 한층 강화되었는데요. 동시에 무더운 여름을 맞아 여행을 꿈꾸고 있던 사람들의 실망감도 높아졌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은 프라이빗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호캉스’로 눈길을 돌리고 있죠. 그중에서도 마치 발리에 온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국내 펜션들이 인기인데요. 오늘은 시원한 수영장에서 물놀이는 물론, 음식까지 맛볼 수 있는 플로팅 조식 가능한 펜션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몰과 즐기는 식사
애월 더 선셋

Instagram@aewolthesunset_official

가장 먼저 소개드릴 곳은 제주 애월읍 곽지리에 자리하고 있는 ‘애월 더 선셋 리조트’입니다. 애월 더 선셋은 객실 바로 앞 애월 바다가 펼쳐져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오션뷰가 환상적인 곳인데요. 특히 객실 한 쪽 벽면이 통창으로 이루어져 애월 바다 위로 지는 황금빛 낙조를 감상하기에 제격인 장소입니다. 인테리어 또한 화이트톤으로 청량감과 깔끔함을 뽐내며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애월 더 선셋은 리조트 외에 따로 브런치 카페도 운영하고 있어 제주를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자주 찾고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서양식 디저트와 브런치 메뉴들을 맛볼 수 있으며 카페에서도 눈앞에 펼쳐지는 바다를 볼 수 있어 매번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게다가 애월 더 선셋은 더럭 분교와 곽지물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와도 가까워 여행 일정 도중에 방문하기 쉽습니다.

출처 : 애월더선셋 공식 홈페이지Instagram@ds2_c

더불어 리조트에는 루프탑 풀&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발리, 동남아시아 등에서 즐길 수 있는 플로팅 조식이 준비되어 있어 외국 휴양지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죠. 인피니티동 개별 풀 이용 고객은 플로팅 트레이 세트 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 플로팅 조식은 메인메뉴, 피자, 음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예약 없이는 이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의 코타키나발루
여수 슈가브리움

Instagram@sugar_brium_resort_officialInstagram@sugar_brium_resort_official

선셋이 너무나도 아름다워 한국의 코타키나발루라고 불리는 여수에서 만나볼 수 있는 펜션은 ‘슈가 브리움’입니다. 슈가브리움은 전 객실이 독채형 풀 빌라로 이루어져 있어 더욱 프라이빗 한 휴식을 제공하는데요. 투명 수영장인 피피 풀 빌라, 3층 독채 MVG 풀 빌라 등 룸 타입에 따라 다양한 풀을 선택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Instagram@sugar_brium_resort_official

이외에도 슈가브리움은 인피니티 풀, 카페, 해안가 산책로, 아티스트 가든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행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는데요. 객실 내부에서는 여수의 바다를 바라보며 온수풀에서 따뜻하게 몸을 담글 수 있으며 수족관처럼 안이 투명하게 보이는 형태의 수영장도 갖추고 있어 인생샷을 찍기에 제격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유명 유튜버 ‘조효진’씨 또한 방문하여 화제가 되었죠.

Instagram@hyojinc

특히 여수 슈가브리움이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이유는 바로 ‘플로팅 조식’과 ‘플로팅 선셋’ 때문인데요. 발리, 태국 푸껫 등 해외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플로팅 음식’을 제공하여 동남아 여행지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플로팅 조식은 오전 9시에 룸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샌드위치, 샐러드, 과일, 음료 등이 제공됩니다. 조식을 즐기지 못한 여행객들은 플로팅 선셋을 택하면 되는데요.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며 바라보는 일몰은 그야말로 황홀한 풍경이라고 합니다.

단독 풀과 플로팅 조식까지
포항 헤이미쉬 풀빌라

출처 : 포항 헤이미쉬 공식 홈페이지 Instagram@yhs1114

우리나라 가장 동쪽에 자리한 포항에서도 플로팅 조식을 제공하는 리조트 ‘헤이미쉬풀빌라’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헤이미쉬 풀빌라는 화진 바다 3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한쪽 벽면 통창을 통해 푸르게 펼쳐진 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숙소 바로 앞에 해파랑길이 생기게 되면서 바닷가 산책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Instagram@heimish.poolvillaInstagram@choi__yoojin

이곳 헤이미쉬 풀빌라는 각 객실에 스파 욕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부에 있기 때문에 날씨와 상관없이 스파를 즐길 수 있으며 바다 풍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라스에는 자리한 인피니티 풀을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헤이미쉬 풀빌라에서는 플로팅 조식을 제공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큰 화제인데요. 새하얀 트레이 위에 각종 샌드위치, 과일, 음료, 디저트까지 형형색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맛은 물론, 눈까지 즐겁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해안선과 맞닿은
포항 메르송풀앤스파

Instagram@mersonpoolspa

앞서 소개한 풀빌라 이외에도 포항에는 전망 좋은 오션뷰 풀빌라 ‘메르송풀앤스파’가 여행객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객실이 단 4개로만 이루어져 있어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메르송풀앤스파의 가장 큰 특징은 단연 객실마다 마련되어 있는 ‘인피니티 풀’입니다. 객실 테라스로 들어서면 폭 3m, 길이 10m의 수영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앞으로는 끝없는 바다가 펼쳐져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황홀한 풍경을 배경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죠.

포항 메르송풀앤스파는 다른 펜션이나 풀빌라와 달리, 미온수가 무료로 제공되어 추위 걱정 없이 수영을 즐길 수도 있죠. 게다가 객실 한편에는 ‘노천풀장’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반신욕을 하며 포항바다를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곳에서는 플로팅 조식이 따로 제공되지는 않지만 인피니티 풀 바로 옆에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 오션뷰와 함께 식사가 가능합니다.

썸네일 출처 : Instagram@ds2_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