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단골 소재가 있죠. 바로 먹방입니다. 대리만족을 느끼기 위해 먹방을 보는 분들도 많고, 생전 처음 보는 음식이 신기해 먹방을 보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먹방 콘텐츠가 인기를 끄는 만큼, 먹방 유튜버도 많이 늘어나고 있고, 음식 종류는 점점 다양화되고 있죠.

중국에서도 먹방 콘텐츠가 인기인데요. 덕분에 우리는 한국에서도 중국 음식들 먹방을 볼 수 있게 되었죠. 해외에서 찍은 먹방답게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음식의 먹방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그중 특이함을 넘어서 먹는걸 보는 게 안타깝기까지 한 중국음식들도 있는데요. 한 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빨간 팽이버섯(마라찐전구)

이 시뻘건 팽이버섯의 비주얼은 좀 쇼킹하게 다가오는데요. 이 색의 비밀은 바로 마라 소스입니다. 마라는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큰 유행이죠. 그래서인지 우리나라 먹방 유튜버들의 콘텐츠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이 음식을 먹을 때의 포인트는 자르지 않고 팽이버섯 통째로 한입에 먹는 것입니다. 당연히 소스가 입가에 많이 묻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오독오독한 소리가 돋보여 ASMR 유튜버들의 먹방 소재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맛조개

맛조개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이죠. 중국에서도 맛조개를 비롯한 해산물 먹방 영상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하지만 하나하나 까먹는 우리나라와 달리 중국의 맛조개 먹는 법은 좀 다른 것 같습니다. 맛조개 여러 개를 한번에 잡고 먹는데요. 좀 과하다는 생각도 들죠. 왜 굳이 저렇게 먹어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먹는 유튜버의 모습도 힘겨워 보입니다.

문어

출처 : Kwai

문어는 우리나라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먹방 콘텐츠로 많이 사용되는 음식인데요. 문어 다리를 뜯는 우리나라 유튜버들과는 달리 중국 유튜버들은 문어를 머리부터 먹는데요. 속에 있는 먹물을 보여주며 먹는 것이 포인트 같습니다. 또 우리나라에서 생낙지 먹방이 한때 많이 올라왔듯이 중국에서도 생문어 먹방이 있는데요. 그중 중국의 한 유튜버가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 생문어 먹방을 찍다가 살점이 뜯겨나가 해외 누리꾼들에게 질타를 받기도 했습니다.

벌레

중국 시장에서는 벌레를 음식으로 팔기로 유명하죠. 바퀴벌레, 지네 등 다양한 음식을 간식으로 먹는데요. 중국인들은 벌레를 먹는 것에 없기 때문일까요. 유튜브 콘텐츠로 활용하기도 한답니다. 중국인들이 본다면 아무렇지 않을 수 있겠지만 한국인의 입장에서 볼 때는 경악스러운데요. 정작 이를 먹는 그녀들의 표정은 아무렇지 않아 보입니다.

돼지 껍데기

돼지껍데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지만 대중적인데요. 중국에서도 많이 먹는 음식인가봅니다. 하지만 조리법도 그렇고 먹는 법도 우리랑 차이 있어 보이는데요. 불에 구워 먹는 우리나라와 달리 중국에서는 이를 삶아 먹는 것 같네요. 게다가 우리나라 먹방에서는 돼지껍데기를 구워 먹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여기에서는 김밥 마냥 그냥 들고 먹고 있습니다.

발판 큰 낙지

중국 유튜버들이 라면마냥 들고 있는 저 음식의 정체는 낙지입니다. 발판의 크기가 믿기지 않는데요. 대체 어디서 구했나 싶기도 하네요. 대륙의 스케일은 역시 다른 것 같습니다. 이 음식은 저 빨간 국물에 찍어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엄청 매워보이네요. 저 발판의 크기도 어마무시한데 길기까지 하니 먹는 사람이 매우 힘들 것 같습니다.

중국 먹방과 우리나라 먹방에는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중국인들이 더 기상천외한 음식에 도전하는 것에 겁이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특이한 음식 먹방을 보고 싶으시다면 중국 유튜버의 먹방 영상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