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fitfllo

산이 좋은지 바다가 좋은지에 대한 질문은 좀처럼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 중 하나입니니다. 그래도 호텔 전망 대결에서는 산보다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가 조금 더 인기 많은 것 같은데요. 탁 트인 바다 전경을 감상 할 수 있는 오션뷰 호텔들도 좋지만 4계절에 따라 시시각각 바뀌는 숲의 경치를 담은 마운틴뷰에 주목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봄을 맞아 봄꽃과 연두색 잎이 새록새록 피어나는 강원도의 마운틴뷰 호텔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액자 속 그림 같은 뷰
휘닉스 평창 호텔

휘닉스 평창 호텔은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한 4성급 호텔로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발 700m의 고원지대에 있기 때문에 청정한 사계절의 자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호텔 디자인은 고객들에게 여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안겨주죠. 또 2018년 동계 올림픽 설상 종목 경기장 중 하나로 지정되었던 ‘휘닉스 스노우 파크’가 있어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Instagram@ zizz.u.niii
Instagram@moondemayo

휘닉스 평창의 마운틴뷰는 특히 가을에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단풍이 물들을 때면 창밖으로 펼쳐진 알록달록한 숲의 경치가 창문을 가득 채웁니다. 대조적으로 객실 내부의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심플한 우드톤이기 때문에 마치 화려한 그림으로 벽면에 포인트를 준 듯한 느낌이 들죠. 휘닉스 평창 호텔은 조식 불포함 10만 원 초반대 선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스위스
켄싱턴 리조트 설악 밸리

켄싱턴 리조트 설악 밸리는 휘닉스 호텔과 마찬가지로 4성급 호텔입니다. 강원도 고성의 설악산 국립공원 원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속초의 주요 관광지들과도 밀접해있어 가족 여행을 위해 오는 이들도 많습니다. 스위스의 대자연을 모티브로 설계되어 리조트의 건물 외관, 넓은 부지는 마치 외국의 고급 타운하우스를 연상하게 합니다.

Instagram@jeongeun_jo
Instagram@_na._.young

창문 너머로 보이는 아름다운 설악산의 모습은 유럽풍의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알프스 산맥을 보는 것 같은 기분 좋은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특히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몽트뢰’ 레스토랑은 벽면이 대부분 큰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설악산을 파노라마 뷰로 보여주는데요. 켄싱턴 리조트 설악 밸리의 가격은 회원의 경우 14만 원부터 시작하며 정상요금은 49만 원,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20만 원 중반 대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강원도 정선 파크 로쉬

파크 로쉬 리조트는 강원도 정선 북평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쉬(Roche)는 바위를 뜻하는 프랑스어로 세월과 자연의 변화 속에서 묵묵한 휴식을 전해주는 존재를 뜻합니다. 파크 로쉬는 그 이름처럼 가리왕산과 오대천의 자연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 웰니스를 위한 프로그램이 매우 잘 되어있어 명상, 요가, 실내 및 실외 스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stagram@nothing__a11
Instagram@dddddew

가리왕산을 배경으로 하는 마운틴뷰는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의 객실 인테리어에 생기를 불어줍니다. 호텔이 매우 산속 깊은 곳에 있는 만큼 호텔 내부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시설들이 많습니다. 대신에 산이 호텔을 둘러싸고 있어 호텔 어느 곳이든 멋진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파크 로쉬의 숙박료는 29만 원 대부터 시작하며 모든 상품에는 웰니스 클럽, 아쿠아 클럽이 포함됩니다.

뚜벅이에게 강추,
양양 낙산 비치 호텔

강원도 양양 강현면에 위치한 낙산 비치 호텔은 4성급 호텔로 오션뷰와 마운틴뷰를 모두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도보로 15분 거리에 낙산 해수욕장, 도보로 2분 거리에 낙산사가 있기 때문에 낙산 지역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낙산 종합 터미널부터 도보로 15분 거리에 호텔이 위치해 있어 자가용이 없는 여행자들에게 추천하는 호텔이며 멀리 있지 않은 곳에 로컬 맛집들이 가득합니다.

Instagram@luv_ce
Instagram@s_syeoni

인기가 좀 더 많은 것은 오션뷰이나 낙산 비치 호텔의 마운틴뷰도 오션뷰 못지않게 아름답습니다. 객실의 한 벽면 전체가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있어 녹음이 우거진 숲속에서 잠드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죠. 객실은 조금 아담한 편이지만 큰 창으로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해 줍니다. 낙산 비치 호텔은 7만 원 후반대부터 20만 원 중반대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가성비가 좋은 편입니다.

Instagram@fitfllo

지금까지 마운틴뷰가 아름다운 강원도의 호텔들을 알아보았습니다. 휴식과 힐링에 중점을 맞춘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이 호텔들만큼 좋은 곳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낙산 비치 호텔을 제외한 나머지 호텔들은 모두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관광 시설이 부족하다는 것이 큰 단점인데요. 이를 참고하여 머무를 호텔을 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