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억이라는 인구를 가진 중국은 방대한 인구수만큼이나 미녀들도 많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판빙빙, 안젤라 베이비 등 이미 잘 알려진 중국 대표 배우들이 많죠. 한편, 미녀 배우들을 대거 배출해 화제가 된 중국 도시도 있습니다. 이 도시는 중국 언론들이 꼽은 10대 미녀 도시 중 4위에 랭크되었는데요. 이 지역은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중국 미녀 배우들의 출신지

이 지역은 바로 중국의 동부 양쯔강 하류에 있는 장쑤성입니다. 중국 내에서도 미녀 배우로 유명한 니니, 류자링, 슝다이린 등이 모두 이 지역 출신이죠. 2010년 풍소강 감독의 ‘비성물요2’에 출연해 볼륨감 있는 몸매와 또렷한 이목구비로 주목받은 장신위 또한 장쑤성에서 태어났습니다. 장신위는 1987년생으로 유역비, 류시시 등 미녀 배우들과 비견되는 화려한 외모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녀는 육감적이고 강렬한 인상 때문에 나이에 비해 성숙하고 농염한 역할을 다수 맡았죠.

중국의 연기파 여배우 니니도 이 지역 출신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진링의 13소녀’에서 유모 역할로 잘 알려진 배우죠. 니니는 1988년생으로 현재 영화나 드라마뿐 아니라 모델로도 활발히 활동하며 명실상부 중국을 대표하는 톱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4년 배우 탕웨이와 유명 화장품 브랜드 광고를 촬영할 때 전혀 뒤처지지 않는 눈부신 미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장쑤성은 중국 3백 개 대도시들 가운데 가장 미녀가 많은 도시 4위에 오른 만큼, 피부가 유난히 희고 키가 크며 몸매가 빼어난 미인들이 많습니다. 이 지역에서 유독 미인이 많이 배출된 가장 유력한 이유로 습하고 더운 날씨가 꼽히는데요. 겨울에도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따듯하고 습한 기후 때문에 피부 미인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대 중국에서 쓰촨성 다음으로 후궁을 가장 많이 배출한 지역으로 기록되기도 했죠.

‘동양의 베네치아’ 장쑤성

장쑤성은 오래된 정원과 호수, 운하가 많아 상시 물안개가 자욱한 도시로 통합니다. 양쯔강 자락에 위치한 쑤저우, 양저우는 장쑤성이 품은 3000년 역사의 고도들로 하천과 호수가 도시와 마을을 연결하며 이어지는데요. 쑤저우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 산탕지에입니다. 물길을 따라 양옆에 고풍스러운 가옥들이 즐비해 ‘동양의 베네치아’라는 별칭을 지니고 있죠.

오래된 중국 영화에서나 봤을 법한 수로와 골목을 엿보며 장쑤성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중국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데요. 여름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기 때문에 가을이나 봄에 여행하는 것이 적기이며 인천에서 장쑤성 난징까지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위구르족도 미녀 많기로 유명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에도 미녀 배우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불리는 디디러바나 구리나자 모두 이 지역 출신으로 화제를 모았죠. 특히 디리러바는 화려한 이목구비와 이국적인 외모로 ‘대륙의 얼굴 천재’라 불리는데요. 동서 혼혈인 위구르족의 특성상 뚜렷한 이목구비와 인형 같은 외모를 소유해 판빙빙, 안젤라 베이비를 잇는 차세대 대륙 여신으로 통합니다. 실제로 중국 20대 여성들이 성형해서 가장 닮고 싶은 외모 1위에 오르는 등 워너비 스타 반열에 올랐죠.

구리나자 역시 중국 신장 위구르 출신으로, 뚜렷한 이목구비와 인형 같은 외모를 소유해 디리러바와 함께 대륙의 여신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에겐 코스메틱 브랜드 ‘숨’의 모델로도 유명한 배우인데요. 출신부터 나이까지 디리러바와 공통점이 많다 보니 중국은 물론이고 한국에서도 둘의 외모를 비교하는 콘텐츠가 커뮤니티에 종종 올라올 정도입니다.

사막 품은 이색 여행지

두 사람은 모두 큰 눈과 인형 같은 얼굴의 소유자로 성형을 하지 않은 자연 미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유럽 쪽에 위치한 신장 위구르 자치구는 예로부터 외부와의 교류가 많아 혼혈이 많은데요. 따라서 이국적인 외모, 신비한 분위기를 지닌 여성들이 많으며 외모만 봐도 다른 소수민족과 구분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중국의 인구 90%를 차지하고 있는 한족과는 외모나, 언어, 문화 등에서 모두 큰 차이를 보이고 있죠.

한편, 이들의 출신지인 신장 위구르 자치구는 초원과 사막을 넘나드는 환상적인 풍경, 자연환경 속에서 피워낸 경이로운 전통문화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넘쳐나 매년 많은 여행객을 불러 모으는 여행지입니다. 도시 곳곳에서 사막을 만날 수 있고 낙타 트래킹 성지에서 직접 낙타를 타볼 수도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끝없이 펼쳐진 사막 한가운데서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인 만큼, 추후 코로나가 종식되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