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성그룹 샵 출신의 이지혜는 최근 딸 태리와 함께 SBS 예능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현재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그녀가 올리는 사진마다 수많은 댓글과 함께 관심이 모아지곤 하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SNS를 통해 공개된 그녀의 맛집 리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그녀가 방문한 곳은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스시 오마카세
‘스시가효’


마포구 월드컵북로에 위치한 스시가효는 런치, 디너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재료와 구성의 스시를 맛볼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죠. 런치 1,2부와 디너 총 3타임으로 나눠져 있으며 가격은 평일과 주말 모두 동일한데요. 런치 가격은 35,000원, 디너는 70,000원에 즐길 수 있는 엔티리급 스시 오마카세 맛집입니다.


스시가효는 8석의 카운터석과 4인용 룸 하나의 아담한 규모로 운영되며 오마카세의 특성상 예약은 필수입니다. 와인 콜키지는 2만 원의 추가 비용을 내면 가능하죠. 이지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스시가효를 방문한 사진을 업로드하며 “닭 껍질 튀김만 먹는 사람 아님”, “진심 너무 맛있더라”라는 코멘트를 달았는데요. 스시가효를 방문한 이들도 “모든 코스가 맛있었어요”, “하나하나 신경 쓰신 게 느껴져서 더욱 좋았다”, “카이센동이 특히 맛있었다” 등 후기를 남겼습니다.

가평 진수성찬


경기도 가평 설악면에 위치한 ‘진수성찬’은 직접 만든 구수한 청국장과 푸짐한 밑반찬이 마치 엄마가 해주는 집밥상을 받아보는 것처럼 정겨운 맛집입니다. 가평 현지인들에게는 이미 ‘백반 맛있게 잘 하는 집’ 혹은 ‘반찬 맛있는 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입소문이 퍼져 일부러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습니다.


자잘한 밑반찬까지도 사장님이 직접 하나하나 만들어 정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지혜는 이곳에서 푸짐한 양의 우렁이 쌈밥을 주문해 먹었는데요. 이곳을 방문한 이들은 “상호대로 진수성찬”, “우렁이 쌈밥 너무 푸짐하고 맛있어서 놀랐다”, “또 방문각” 등 대체로 만족스러운 후기를 남겼습니다. 대표 메뉴인 우렁이 쌈밥 외에도 백반, 닭 요리, 두부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삼청골명가 더수제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삼청골명가 더수제비는 7500원으로 수제비를 양껏 먹을 수 있는 가성비 맛집입니다. 200번 이상 치대 만든 쫄깃쫄깃한 색감의 반죽은 이곳의 핵심인데요. 수타 반죽은 24시간 냉장에서 숙성한 후 쫀쫀한 반죽으로 탄생한다고 합니다. 추가 수제비는 주문 즉시 만들어져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죠.

삼청골명가 더수제비는 ‘맛있는 녀석들’, ‘생생정보통’ 등 방송에 출연하며 유명세를 치르기도 했습니다. 이지혜는 수제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며 이곳에서 일반 수제비를 주문해 먹는 동영상을 업로드했는데요. 더수제비 남양주 본점에서는 바비큐장비 대여비 만 원을 추가로 내면 야외 바비큐장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제주 흑갈매기살을 먹을 수 있어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압구정 곱떡


이지혜는 “요즘 꽂힌 곱떡 공격”이라는 코멘트와 함께 떡볶이를 배달시켜 먹는 사진 한 장을 올렸습니다. 그녀가 떡볶이를 주문한 곳은 곱창과 대창이 둘 다 들어간 떡볶이 맛집 ‘압구정 곱떡’인데요. 한우 곱창 떡볶이가 베스트 메뉴이며 여기에 9천 원을 추가하면 남도 부추 순대와 팥빙수가 추가된 세트 메뉴로 즐길 수 있습니다. 떡볶이는 사이즈와 맵기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고 사리, 만두, 치즈 등 토핑도 추가할 수 있죠.

압구정 곱떡은 떡볶이와 곱창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늘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떡볶이와 함께 소 곱창에서 흘러나온 곱이 더해져 눅진한 양념에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죠. 매장 앞에 대기석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기다리는 동안 미리 메뉴를 선택해두면 되는데요. 압구정 곱떡은 압구정 로데오 거리 외에도 강남, 건대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속초 동루골막국수

속초 동루골막국수는 이지혜가 “진짜 웬만하면 감동 안 받는데 정말 맛있다”라는 코멘트와 함께 극찬한 맛집입니다. 이 집의 막국수는 동치미 국물과 순도 높은 메밀면 등으로 순수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데요. 막국수를 주문하면 면과 양념만 그릇에 담겨 나오고 동치미 국물을 따로 등장합니다. 먼저 비빔으로 먹다 살얼음 떠 있는 동치미 국물과 양념을 넣어 완성된 막국수를 먹으면 됩니다.

막국수와 함께 부드러운 편육도 추천 메뉴인데요. 즉석에서 잡아 주는 토종닭 백숙을 먹으러 오는 손님들도 많습니다. 속초 IC에서 북향 아야진항구 쪽으로 10여 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난데요. 이곳에 방문한 이들은 “반려동물 동반 가능하고 사장님이 친절하시다”, “대존맛 맛집, 막국수+수육+전병 삼위일체 콤보로 드셔야 됩니다”, “단점이라면 야외에서 먹으면 모기가 조금 있는 것” 등 후기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