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붐비는 여행지 대신 가까운 호텔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기며 휴식이 가능한 호캉스가 뜨고 있습니다. 요즘은 호텔이 숙박을 넘어 일상 속 문화생활의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죠. 호텔 내 레스토랑이나 라운지, 바, 스파 등을 즐기기 위해 누구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스파 이용은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입니다. 몸에 쌓인 스트레스를 날리는 동시에 힐링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죠. 한편 국내엔 고급 스파 시설을 겸비한 호텔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럭셔리 스파를 겸비한 국내 호텔들은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라호텔 ‘겔랑’


서울 신라호텔의 겔랑 스파는 탄탄한 프로그램을 겸비했기로 유명합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겔랑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명하죠. 그 명성답게 이용객들은 스파를 받기 전부터 꼼꼼한 맞춤 서비스를 받게 되는데요. 전문 테라피스트가 숙고해 만든 사전 질문지를 통해 이용객들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스파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구성된 리추얼, 페이셜, 바디로 나뉘며 후기에 따르면 이용객의 선택에 따라 스파를 받기 전에 뿌려지는 향이 힐링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 이용객의 기분이나 상태에 따라 온도와 조명을 달리해 최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신라의 겔랑 스파 이용 가격은 시간이나 부위 별로 금액대가 모두 상이하며 최소 가격은 23만 2천 원 선부터 시작합니다.

시그니엘 ‘에비앙’


국내 최고층 건물인 롯데타워 76~101층에 위치한 6성급 호텔, 시그니엘 서울입니다. 룸 가격 면에서 높은 금액을 보이는 만큼 호텔에 있는 부대시설도 어마어마합니다. 그중에서도 시그니엘 서울의 에비앙 스파는 아시아에 단 3개밖에 없는 스파로 유명한데요. 시그니엘 서울의 86층에 위치해 서울의 아름다운 전경을 보며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비앙 스파는 프로그램 가짓수도 매우 많으며 가장 장시간 동안 받을 수 있는 트리트먼트로는 6시간 풀코스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바디 트리트먼트 패키지는’ 프리미어 객실 1박과 에비앙 스파 전신 트리트먼트 60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요. 몸의 독소를 해결하고 균형을 되찾고 싶은 이용객이의 방문이 많은 편이며 스파 가격은 최소 18만 9000원부터 시작입니다.

반얀트리 스파


마치 동남아 휴양지에서 스파를 받는 듯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반야트리 스파를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전문 테라피스트들이 상주해있는 아시아 최초의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인 반얀트리 스파는 전통적인 동양의 치유 요법에서 영감을 받은 마사지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죠.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마사지부터 풋 트리트먼트, 왁싱 등 세분화되어 있는데요. 브라이트닝이나 리프팅 등 페이셜 트리트먼트에 집중한 프로그램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반얀트리의 스파는 국내 여타 호텔의 럭셔리 스파와는 차별화되는 부분이 있죠. 바로 마사지 기구를 일체 쓰지 않고 100% 손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용 금액은 60분 기준 22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파크하얏트 ‘파크 클럽’


파크 하얏트는 서울에서 가장 비싼 6성급 호텔로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호텔입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통유리로 되어 있어 역동적인 서울 강남의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6성급이라는 명성답게 부대시설 또한 럭셔리한데요.

파크하얏트의 ‘파크 클럽’에서는 최고급 스파와 수영, 피트니스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파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구성된 리추얼, 페이셜, 바디로 나뉘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은 단연 바디 트리트먼트입니다. 90분간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피부에 영양을 채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죠.

웨스틴조선 ‘오모로비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오모로비짜’ 스파에서는 헝가리식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는 이색적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오모로비짜는 19세기부터 스파를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인데요. 작년 10월 웨스틴조선을 통해 국내 상륙, 오픈한지 얼마 안 되어 스파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졌습니다.


프로그램에는 페이셜 트리트먼트부터 바디 트리트먼트, 스페셜 트리트먼트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오모로비짜 힐링 트리트먼트, 일루미네이팅 페이셜 트리트먼트 등 20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는 주로 손가락을 사용하는 헝가리식으로 진행되며 가장 저렴한 가격은 18만 7천 원부터 70만 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죠.

이렇듯 화려한 호텔 전망과 더불어 스타일리시한 객실, 고급 스파 시설까지 갖춘 호텔들은 힐링과 테라피를 동시에 누리고 싶은 예비 신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스파 이용 가격은 최소 15만 원 선에서 70만 원까지 호가하는 비싼 가격이지만, 고급 스파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이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50~60만 원대에 프리미어 객실 1박과 조식, 전신 트리트먼트를 포함한 패키지 상품도 출시되어 많은 이용객을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