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cindybycindy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여행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호캉스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최근에는 답답하고 지루한 집콕 생활로 지친 아이와 부모를 위한 ‘키캉스’(키즈+호캉스) 상품들이 등장해 주목받고 있죠호텔을 내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많은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찾는데요그래서 오늘은 아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라는 국내 호텔들은 어떤 곳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랜드 조선 부산

부산 해운대에 새롭게 오픈한 ‘그랜드 조선 부산은 신세계 조선호텔의 첫 독자 브랜드는 아니지만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낸 5성급 럭셔리 호텔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그랜드 조선 부산은 기존의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을 리모델링 하였으며 총 객실 330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해운대 이벤트 광장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호텔 내에는 수영장사우나피트니트 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죠.

특히 그랜드 조선 부산은 아이들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가족 동반 고객을 위해 8층에는 별도의 키즈 객실 전용층을 마련하고 있는데요하늘과 숲바다 세 가지 테마의 키즈 룸으로 구성했으며 키즈 슈페리어부터 키즈 스위트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갖췄습니다. 총 330객실 중 무려 절반이 넘는 178실을 가족동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패밀리 트윈 룸 타입으로 준비했다는 점도 눈에 띄죠. 1월 8일 문을 연 5성급 럭셔리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 역시 부산과 마찬가지로 키즈 전용 객실을 갖춘 키즈 전용층이 마련됐습니다.

그라벨 호텔 제주

제주시 북쪽에 자리한 그라벨 호텔 제주는 제주도에서 유일하게 자갈로 이루어진 영빈 해안이 눈앞에 펼쳐지는 곳입니다제주 명소로 꼽히는 이호테우 해변과는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선사하는 바굼지 오름과도 차량으로 7분 거리에 위치해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 이곳 호텔에는 아이 맞춤형 키즈 객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제주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자주 묵는 곳으로 유명합니다키즈룸은 키즈 스위트온돌트윈룸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 중 가장 인기가 많은 객실은 키즈 스위트룸인데요방 두 개를 합친 크기라 객실의 공간이 넓고 원목으로 된 미끄럼틀과 책장난감인형들이 구비되어 있죠욕실에는 아이들을 위한 에어 풀장도 마련되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켄싱턴호텔 평창

실제로 코로나19로 인해 투숙객이 급감하면서 많은 호텔들이 영업난을 겪고 있는 와중에도 아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을 겨냥한 키즈룸은 오히려 예약이 늘어났는데요. 켄싱턴호텔 평창 역시 2019년 3월 키즈룸을 오픈한 이후 코로나가 발생한 지난해에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키즈룸 객실 가동률이 90%를 거뜬히 넘었습니다.
이곳의 키즈 객실은 ‘포인포 키즈 룸’과 마이 카 키즈 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키즈 룸 내부에는 아이들을 위한 텐트와 웰컴 키즈 스낵 세트 그리고 키즈 어메니티가 구비되어 있죠. 이뿐만 아니라 호텔 내에는 아이들이 주변 환경의 위협 없이 신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형 놀이터인 플레이 라운지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다양한 키즈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어 아이 동반 가족들이 방문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위트 호텔 낙산

강원도 낙산도립공원 내에 위치한 스위트 호텔 낙산은 눈앞에 펼쳐지는 낙산 해수욕장을 비롯해 낙산사설악산오색온천통일전망대용평스키장 등 천혜의 관광 코스가 인접해 있어 즐길 거리가 다양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을 위한 키즈 스위트와 키즈 디럭스 객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키즈 스위트는 아이를 위한 침실과 개인 휴식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 여유로운 숙박을 즐길 수 있습니다키즈 디럭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벙크베드와 더블베드로 구성되어 넉넉한 침실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1박 기준 12만 원 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다락방 콘셉트의 객실에서 아이와 함께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쁘띠 아틀리에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멀리 떠날 수 없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키즈 전용 감성 아지트를 마련한 것인데요. 객실 내에는 인디언 텐트와 유아 소파가 준비되어 있으며 유아용 샤워가운슬리퍼, 키즈 어메니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아침에는 성인 2인과 어린이 2명(만 12세 미만)까지 포함된 객실 인룸 패밀리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쁘띠 아틀리에 패키지는 일일 3객실 한정으로 판매되며 킹 베드 1개 또는 더블베드 2개 타입 중 객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박 가격은 킹 베드 딜럭스 룸 32만 6700원부터, 더블베드 딜럭스 룸은 38만 7200원부터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