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인의 열애 소식은 이전부터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특히 연예인의 연애 소식은 음모론까지 있을 정도로 화제였는데요. 최근 연예인 못지않게 화제인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BJ들인데요. 수만에서 수백만 구독자를 보유한 만큼 이들의 연애 소식 하나하나가 기사화되는 모양새입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보다 더 구설수에 오르는 모양새인데요. 실시간 검색어까지 오른 이들의 이유를 알아봅니다.

노래하는 코트 – 아름

아프리카TV 인기 BJ 노래하는 코트와 BJ 아름이 이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공개 연애 두 달 만의 일인데요. 두 사람의 이별은 코트가 생방송에서 이별을 선언하며 공식화되었습니다. 생방송 당시 코트는 급작스러운 다리 통증으로 입원한 상태였죠. 병원에서 그는 “아름과 헤어지겠다.”, “내 방에서 아름이 언급하지 말아라”라며 이별 사실을 전했습니다.

이별 소식에 시청자들은 그럴 줄 알았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공개 연애부터 데이트까지 연애사가 모두 공개되었기 때문인데요. 일각에서는 아름이 BJ 남순과 빼빼로 게임, 승마 기구를 타는 등의 질투 유발 방송한 게 원인이라는 지적도 제기되었습니다. 당시 남순과 아름의 합방을 본 코트는 분노해 폭언을 퍼붓기도 했죠. 다만 이별한 다음날 재결합을 선언해 두 사람의 이별은 해프닝으로 끝난 모양새입니다.

박소은 – 세야

박소은은 본래 팝콘 TV에서 활동하던 BJ입니다. 그러다 최근 아프리카TV로 이적했는데요. 이적 후 화려한 입담과 매력으로 수많은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남자친구 존재를 숨기는 대부분의 BJ와 달리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애 사실을 알리기도 했죠.

문제는 연애 사실을 공개한 뒤 발생했습니다. 박소은의 남자친구라 주장하는 인물이 특정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인데요. 그는 박소은이 BJ 세야 와 바람피웠다고 폭로했습니다. 세야는 이에 대해 “박소은이 남자친구가 없다고 해 잠자리를 가졌다”라고 해명했는데요. 직후 각종 악플이 박소은에게 집중되게 되었습니다. 결국 박소은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고 말았죠. 한편 박소은에게 몰렸던 악플러는 세야에게 ‘책임’을 묻는 모양새입니다.

수탉 – 새라

한편 새로운 BJ 커플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아프리카 TV의 BJ 새라가 BJ 수탉과 공개 연애를 시작한 것인데요. BJ 새라는 9월 20일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공개해요 내 남자친구”라며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다만 남자친구인 BJ 수탉은 여전히 얼굴을 가린 모습이었습니다.

BJ 수탉은 게임 BJ 이자 58만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BJ 새라 역시 아프리카TV 외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데요. 앞서 6일 수탉이 생방송 도중 여성 애청자와 데이트를 했다는 발언을 했던 바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BJ 커플이 또 탄생했다”라며 축하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꽃벼리 – 김인호

비주얼 커플로 화제를 모았던 아프리카TV BJ 김인호, 꽃벼리가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공개 연애 약 한 달 만의 일인데요. 김인호는 방송에 민낯으로 등장해 헤어진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두 사람은 5월부터 우결(우리 결혼했어요) 콘셉트 방송을 진행해왔습니다. 길고 긴 썸 끝에 실제 연인으로 발전했죠.

그러나 연인이 된 두 사람은 초장부터 각종 트러블을 겪어야 했는데요. 김인호는 이에 대해 “사이가 좋았다면 넘어갈 수 있었던 문제”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꽃벼리는 김인호의 연락이 뜸해져 서운함을 느꼈다고 밝혔는데요. 헤어지기 직전에는 서로의 소식을 지인 통해 듣는 수준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국 많은 기대를 모았던 비주얼 커플은 연애 한 달 만에 결별했습니다.

박서아 – 박영호

유튜버 박서아와 박영호 커플도 결별 사실을 알렸습니다. 두 사람은 코미디언 최 군의 유튜브 ‘최군TV’의 아바타 소개팅으로 처음 만났는데요. 이후 지속적으로 관계를 이어오다 열애 사실을 알렸습니다. 그러나 여타 연인이 그렇듯 이별을 맞이하고 말았죠. 이별 약 한 달 만에 방송을 켠 박서아는 “망나니처럼 놀았다.”라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방송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사실 박서아는 아이돌 출신 BJ입니다. 그는 2011년 브레이브걸스로 데뷔해 2016년 팀을 탈퇴했죠. 이후 모델로 활동하다 유튜브 ‘박서아 TV’를 개설했는데요. 상담과 먹방 등 각종 콘텐츠로 빠르게 구독자 52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그의 전 남자친구인 박영호는 피트니스 모델 겸 트레이너로 구독자 2.91만 명의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죠. 두 사람은 좋은 친구로 남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