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Elle / 줘헝위 sns

요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참 핫하죠? 오랜 시간 영화 어벤져스는 충성스러운 팬들에게 사랑받아왔는데요. 이름처럼 한 막의 마무리인 만큼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특히 비하인드나 그 과정에도 눈길이 갔죠. 그때 보니 대역배우들의 싱크로율과 케미가 대단했는데요. 어벤져스 대역 배우들을 포함해 형제자매처럼 닮은 구석이 있는 배우는 누가 있을지, 한 번 알아볼까요?

1. 클락 그레그 & 댄 파웰

출처 – 마블 스튜디오

이분 기억하시나요? 어벤져스 시리즈를 보신 분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인물이죠. 필 콜슨 역으로 활약한 배우인데요. 이분에게 본인과 똑닮은 대역배우가 있다고 합니다. 대체 얼만큼 닮았길래 그런 이야기가 나왔던 걸지 한 번 보겠습니다.


어떤가요? 사진 한 장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많은 누리꾼들이 “닮았다”라고 했었는데요. 스타일링이 비슷해서 더 닮아보일 수 있지만 웃는 모습이 특히 닮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마-코-턱으로 떨어지는 옆테가 기가 막히게 닮은 꼴이네요. 형제라고 해도 믿을 것만 같습니다.

2. 마크 버팔로 & 안소니 몰리너리

출처 –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와 헐크, 떼어놓을 수 없게된 단어들이죠. 유독 헐크가 주목 받았던 또 하나의 순간이 있었습니다. 배우들과 대역 배우들 사진이 떴을 때인데요. 당시 네티즌들 시선을 사로 잡았던 것은 헐크 역 배우들이었습니다. 형제? 쌍둥이? 소리가 나올만큼 헉 소리나게 닮아있었기때문이죠.


위 사진 속에선 서로가 서로를 가리키고 있는 모습인데요. 얼핏보면 누가 누구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체형이 닮은 건 흔한 일이지만 얼굴까지 싱크로율이 엄청날 일인가요. 두 분 수염마저 서로 닮은 것 같은 이 기분… 저만 느낀 건 아닐 것 같네요!

3. 톰 하디 & 제이크 토무리

출처 – 제이크 토무리 인스타그램

이 조합도 많은 작품을 함께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대역배우 조합입니다. 제이크 토무리는 사실상 톰 하디 전속 대역배우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실제로도 영화 ‘레전드’, ‘매드맥스’ 등 많은 작품을 함께했습니다. 캐릭터에 맞춰 스타일링까지 다 하고나니 정말 더욱 닮아보입니다. 인상 쓰는 것까지 닮기 있나요?

출처 – 톰 하디 인스타그램
출처 – 톰 하디 인스타그램

두 사람의 투샷은 이외에도 종종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볼수록 정말 거울인듯 쌍둥이인듯 제대로 닮은 꼴인 것 같은데요. 과거 매드맥스 당시 홍보를 같이 다녔던 톰이 제이크를 가리키며 “사실 이쪽이 진짜 매드맥스다”라고 말했던 일화도 알려져있죠. 사이가 좋은 만큼 서로의 인스타그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대역배우와 사이가 좋고 케미가 잘 맞아야 역시 오래가는 것 같습니다.

4. 페넬로페 크루즈 & 모니카 크루즈

출처 – Pinterest

이 여배우들 조합은 어떤가요? 척 보기에도 닮은 두 사람인데요. 두 사람 이름에서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둘의 인연은 특별했습니다. 게다가 유전자까지 닮아있을 수 밖에 없었죠. 왜냐면 두 사람은 자매였기 때문입니다.

출처 – ‘비아지니 바이올렛’ 광고 캠페인

페넬로페 크루즈는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을 보신 분들에겐 익숙할 것 같은데요. 이 시리즈 중 낯선 조류 촬영 당시 페넬로페에게 예기치못한 일이 발생합니다. 페넬로페가 갑자기 임신하게된 것이죠. 이에 대책을 찾다 여동생인 모니카가 대역으로 출연하게 됐다고 합니다. 앞선 분들과는 좀 다른 사연이었습니다. 모니카도 사실 배우였기에 큰 문제는 없었지만요.

5. 양미 & 줘헝위

출처 – 양미 공식 사진

중국 여배우 양미를 아시나요? 양미는 무려 4살 때부터 배우 활동을 했던 배우로 중국에선 익히 알려진 유명 배우입니다. 4대 미인으로 불리며 중국 미인계에서도 핫한 스타였죠.

출처 – 인민망

그런데 이런 양미와 똑닮은? 혹은 일각에서는 더 예쁘다고도 하는 대역배우가 있다고 합니다. 양미는 드라마 ‘삼생삼세십리도화(三生三世十裏桃花)’에 출연 당시 대역을 썼는데요. 이때 등장했던 것이 줘헝위입니다.

출처 – 줘헝위 인스타그램

줘헝위는 한 차례, 그것도 뒷모습 대역을 한 것뿐이지만 당시 중국 네티즌 사이에선 크게 화제가 됐습니다. 드라마 의상을 입은 채 친구한테 찍어보낸 사진이 온라인에 퍼지면서부터죠. 원래 모델로 알려져있는 줘헝위는 해당 사진과 양미 사진이 같이 올라오며 “양미와 너무 닮았다”란 소리를 듣고 인기도 높아졌다고 하네요. 웨이보에서도 핫해졌다고 하죠. 참 재밌는 에피소드가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