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린애들은 모르는 누나’라는 글이 커뮤니티에 올라왔습니다. 글에는 이국적인 외모의 미녀가 강의하는 사진이 있었는데요. 그 정체는 바로 파충류 소녀 김디에나였습니다. 과거 김디에나는 동물농장에 출연해 파충류와 남다른 교감을 선보여 화제가 됐는데요. 그때 그 시절 어딘가 가슴 설레게 했던 파충류 소녀의 근황을 조금 더 알아봅니다.

자고 일어나니 스타?
파충류 소녀

파충류 소녀의 본명은 디애나 용 헨드릭슨(김 디에나)입니다.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이국적인 미모를 자랑했죠. 그는 파충류 농장을 경영하던 부모님 덕분에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파충류를 접하며 자라왔는데요. 부모님의 파충류 농장을 홍보하고자 2002년 SBS 동물농장에 출연합니다.

사실 김디에나는 친구 권유로 패션몰 모델 대회에 나섰다 3등 상을 받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때 김디에나는 연예인을 꿈꾸게 되는데요. 마침 대회를 본 매니지먼트에게 연락을 받아 가수 연습생 생활 중 ‘동물농장’에 출연하게 된 것이었죠. 그는 “부모님이 운영하시는 파충류 농장을 소개하느라고 잠깐 나왔을 뿐인데 여자아이가 파충류들을 귀여워하는 모습이 신기했는지 많은 분들이 좋게 봐주셨어요”라고 전했습니다.

동물농장 출연 당시 김디에나는 중학교 3학년에 불과했는데요. 부평 산곡여중에 다니던 평범한 여중생은 말 그대로 한순간에 스타가 됩니다. 미모의 소녀가 파충류와 친하게 지내는 모습이 화제가 된 거죠.이후 김디에나는 잡지 모델부터 예능까지 출연하며 얼굴을 알립니다. ‘아시안 러브’라는 여성 힙합 듀오로 데뷔하고 CF까지 찍었죠.

사라진 김디에나
곳곳에서 전한 근황

활발하게 활동하던 김디에나는 어느 순간 방송가에서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그러다 2013년, 한 마트에서 일하고 있는 모습이 확인되었는데요. 김디에나는 과거 이력을 살려 마트 파충류 코너에서 아르바이트하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촬영한 네티즌은 “밝고 파충류에 대한 사랑이 넘쳐나는 사람”이라고 표현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유명해진 까닭일까요? 김디에나는 마트에서도 자취를 감추게 됩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했는데요. 김디에나는 성형외과 코디네이터로 다시 근황을 알려 화제가 됐습니다. 동물농장 출연 2년 전까지 뉴욕에서 살았던 만큼 김디에나는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덕분에 해외 VVIP를 상대하는 성형외과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될 수 있었던 것이죠.

이어 2017년에는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 관리(특수동물 사육)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인 사실이 알려집니다. 김디에나는 교수가 된 이유로 “애완동물학과계열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전공영어와 더불어 동물에 관한 많은 경험과 지식을 전달하고 싶다”라고 밝혔죠.

열애설 하나 없었지만…
유부녀 된 김디에나

2018년, 김디에나는 돌연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는 “와주신 분들 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제 유부녀 됐어요!”라는 글과 사진을 올렸죠. 사진 속 김디에나의 얼굴은 행복 그 자체였는데요. 서양식 결혼뿐만 아니라 한국식 결혼도 올려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디에나는 연지 곤지 찍은 사진도 선보였죠.

결혼 소식이 언론에 보도되자 부담을 느낀 걸까요? 김디에나는 얼마 되지 않아 인스타그램을 폐쇄합니다. 이후 김디에나의 소식은 잘 전해지지 않았는데요. 김디에나는 남편과 함께 연남동에 작은 커피숍을 열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카페를 방문한 한 네티즌은 “스케줄만 맞는다면 김디에나를 실제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