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롯데엔터테인먼트, 이하늬 인스타그램

많은 사람들이 ‘솔로천국 커플지옥’이라고 외치기도 하지만, 예쁘게 잘 사귀는 커플들을 보면 예뻐보이기도 합니다. 연인이든 친구든 오랜기간 사귐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때문이죠. 그만큼 서로가 잘 맞을수도, 잘 맞춰가고 있을 수도 있을텐데요. 그렇게 예쁘게 오래 사귄만큼 대중들에게도 익숙한 커플이 있습니다. 바로 윤계상-이하늬 커플이죠. 두 사람은 한 사람을 말할 때 서로가 생각날만큼 익숙해진 선남선녀커플인데요. 7년차, 익숙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연인일 두사람은 기념일을 어떻게 보낼까요? 궁금하기도 한데요. 7년차지만 여전히 꿀 떨어진다는 이 커플의 연애하는 법, 한 번 알아볼까요?

출처 – 영화 ‘말모이’, CJ엔터테인먼트

윤계상은 1978년생으로 올해 42세, 이하늬는 1983년생으로 올해 37세라고 하는데요. 윤계상은 영화 ‘말모이’, 이하늬는 영화 ‘극한직업’을 촬영하고, 이후 개봉하면서 본인들과 연인인 서로에 대해 대중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인터뷰에서도 종종 언급될 정도였죠.

출처 – 유튜브 ‘연예뉴스 쨈이슈다’

이렇게 예쁘게 잘 사귀는 듯하던 두 사람은 올해초 결별설에 다시 한 번 휘말리기도 했습니다. SNS가 주목도가 높은만큼 인스타그램때문이었는데요. 윤계상이 이하늬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끊은 것이 발견되면서 두 사람이 헤어진 게 아니냐는 말이 돌았습니다. 이러한 루머에 윤계상은 ‘실수로 팔로우를 끊은 것’이라고 해명해 결별설을 일축했죠. 이러니 저러니해도 꿀 떨어지는 연애를 지속해 온 두 사람입니다.

출처 – TV리포트

지난 2018년 2월 윤계상과 이하늬 커플은 일본 여행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은 일본 삿포로로 동반여행을 떠났었다고 하죠. 당시 보도에 따르면 소속사 측에서도 두 사람이 일본 여행을 떠났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휴식차 간 여행이라고 하죠. 커플 여행은 달달함과 연애전선 이상무의 징표인만큼 예쁘게 잘 사귀는 모습에 훈훈한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출처 – 사람엔터테인먼트, 이하늬 인스타그램

그렇다면 장수 커플의 생일, 그리고 생일 선물은 어떤 식이었을까요? 지난해 생일을 맞았던 윤계상은 소속사 사람 엔터테인먼트에는 윤계상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사진에서 윤계상은 케이크를 든 채 미소짓고 있었는데요. 이를 통해 그의 생일이 12월 20일이었다는 게 다시 상기됐었죠. 하지만 또 한 번 주목을 받은 것은 연인인 이하늬때문이었습니다.

출처 – 이하늬 인스타그램

이하늬는 윤계상의 생일을 맞아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선물했다고 합니다. 이하늬는 윤계상 생일 다음날인 12월 21일에 인스타그램에 케이크 만드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는데요. 사진에서 이하늬는 제빵모자를 쓴 채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출처 – 이하늬 인스타그램

케이크에는 ‘Happy Birthday’ 문구가 박혀있었는데요. 이 케이크는 공개연인인 윤계상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하늬는 당시 케이크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조금 어설프더라도 돈으로 살 수 없는 선물을 해주고 싶었어”라는 글을 남기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사귄지 오래됐는데도 1~2년차 커플만큼이나 애정도, 노력도 가득인 커플이었죠.

출처 – 이하늬 인스타그램

지난 2018년 이하늬는 반려견 ‘감사’와 ‘해요’의 사진을 SNS 올리며 윤계상과의 연애를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이하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강아지 두 마리를 안고 있는 사진을 올린 것인데요. 당시 그녀는 “촬영장 감사해요♥ 나도 여자랍니다 #감사 왈. 오늘은 뭐할까 해요야?”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출처 – 윤계상, 이하늬 인스타그램(2차 출처 – 조선비즈)

윤계상의 반려견은 ‘감사’, 이하늬의 반려견은 ‘해요’로 두 반려견의 이름을 합치면 ‘감사해요’가 되는데요. 이렇게 반려견의 이름까지 맞추면서 연애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출처 – 스포츠서울닷컴, 중앙일보, 위클리오늘

윤계상-이하늬 커플은 지난 2013년에 공개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올해로 공개 연애 7년차에 접어들었죠. 그만큼 사귀는 동안 결혼설, 결별설 등 각종 루머가 함께하기도 했는데요. 두 사람은 이러한 루머에 굴하지 않고 잘 만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사람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지난 2018년 말 인터뷰에서 윤계상은 결혼에 관한 질문에 “작년, 재작년과 상황이 달라진 것이 하나도 없다”면서도 “지금 잘 만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오래 사귄 장수 커플인만큼 결혼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지만 일단은 잘 사귀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벌써 공개연애 7년차가 된 두 사람인데요. 앞으로도 연애든 결혼이든 예쁘게 이어나갈 수 있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