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선남선녀가 출연해 서로를 알아가는 데이트 프로그램은 시간이 흘러도 늘 사랑받는 장르입니다. 2017년과 2018년을 뜨겁게 달군 채널A '하트 시그널'은 출연자 거의 모두를 유명인으로 만들 정도로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죠. 


오늘은 하트 시그널보다 조금 더 오래된 데이트 프로그램 출연자들 근황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바로 출연자들 간의 치열한 다툼으로 연일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미스터 리치'입니다. 


2010년 방영한 데이트 프로그램 'MR.리치'


미스터 리치는 2010년과 2011년 케이블 채널 Y STAR에서 방송된 데이트 프로그램입니다. 2010년 7월부터 10월까지 시즌 1이, 2011년 2월부터 4월까지 시즌 2가 방영되었죠. '미스터 리치'라는 프로그램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남성들은 일정 수준 이상의 재산을 가진 재력가들이었습니다. 


1-2 시즌을 통해 가장 주목받은 출연자로는 방송 이후 김예주로 개명한 김아영, 자신의 가치관을 가감 없이 보여주던 윤석민, 단아하고 청순한 외모로 남성 출연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강현주, 강현주에게 큰 관심을 보였던 장익제 등을 꼽아볼 수 있을 텐데요. 이들은 방송 이후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요?


우울증 딛고 유튜브 출연 중, 윤석민


방송 출연 당시 26세였던 윤석민 씨는 의류업체 CEO라는 직업이 무색하지 않게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과 과감한 패션 센스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당시 윤석민의 캐릭터가 설정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시크하고 냉정한 태도로 화제가 되고는 했죠. 


윤석민 씨는 당시 미스터 리치 PD가 개설한 유튜브 채널에 '빅아이'에 출연 중입니다. 2017년 업로드된 영상에서 지난 5년간 우울증을 앓았다고 밝힌 윤석민 씨는 방송 출연 당시와 다름없는 무심한 말투로 '지금은 특별한 일 없이 쉬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죠. 이후로는 요리, 댓글 읽기, Q&A, 상담소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이 업로드되면서 색다른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데요. 처음 올라왔던 영상에 비해 밝게 웃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어 구독자들이 기뻐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꾸준히 배우 활동 중인 강현정(강로채)


시즌 1에서 윤석민의 피아노 선생님으로 등장한 뒤 시즌 2에서 정식 출연자가 된 강현정 씨는 남성 출연자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정도로 뛰어난 미모를 자랑합니다. 그는 다른 여성 출연자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겉도는 듯한 모습을 보여 안타까움을 사기도 했는데요. '빅아이' 채널에 올라온 미스터 리치 비하인드 영상에 따르면 서로 관심사가 달라 섞이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네요. 


강현정 씨는 '강로채'라는 예명으로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는 드라마 '못 말리는 결혼'에, 2010년에는 '자이언트'에 출연했죠. 2010년 '무한도전' 싱글파티 특집에 노홍철 데이트녀로 깜짝 등장하기도 했죠. 최근 종영한 SBS 드라마 '의사 요한'에서는 제약회사 영업팀 직원을 연기했고, '로채언니네'라는 이름의 쇼핑몰도 운영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리포터가 된 김아영 (김예주)


시청자들의 미움을 가장 많이 받았던 캐릭터를 고르라면 방송 이후 김예주로 개명한 김아영 씨를 꼽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함께 출연한 김예빈 씨를 골탕 먹이기 위해 윤석민 씨에게 도와줄 것을 요청하는 등 뒤에서 계략을 꾸미는 모습이 자주 보여 시청자들의 혈압을 오르게 만들곤 했는데요.  


유튜브 비하인드스토리에 따르면 따로 대본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주어진 상황 속에서 극적인 요소를 만들어내기 위해 나름대로 잡은 콘셉트였다고 합니다. 방송 이후 사람들의 쏟아지는 비난에 마음고생을 심하게 했다는데요. 김예주 씨는 최근 리포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TV 특별 분양쇼, 교통 뉴스 등에 출연하면서 꾸준히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고 있죠. 


건설회사 대표이사, 장익제


다소 허세스러운 캐릭터, 강현정 씨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표현으로 눈길을 끌었던 장익제 씨는 유튜브 비하인드 영상에서도 '당시 강현정 씨가 상당히 미인이었다'며 그의 리즈시절 미모를 칭송합니다. 다만 당시 강현정 씨와 진짜 교제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죠.


장익제 씨는 현재 굉장히 다양한 직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반공학기반 전문 건설 회사인 '카이사르 지오텍'과 '카이사르 서플라이', 요양원 '골든 시니어스'의 대표이사 직을 맡고 있죠. 또한 그는 다수의 앨범을 발표한 뮤지션이기도 한데요. 가끔 홍대 거리에서 길거리 공연을 하는 모습이 목격되기도 한다네요. 


사업 중인 정유리, 가정 주부 김유민


유튜브 빅아이 채널에는시즌 2의 악역을 맡았던 정유리 씨, 미스 춘향 출신으로 주목을 받았던 김유민 씨도 등장했는데요. 정유리 씨는 방송 이후 BJ, 걸그룹 활동을 거쳐 현재 무역 쪽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유민 씨는 승무원으로 일하다 최근에는 결혼해 가정주부로 살고 있다는 소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