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martincome.com

중독성 강한 노래로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던 걸그룹 멤버 중 한 명이 인간극장에서 소개되며 최근 화제가 되었는데요. ‘귓방망이’라는 곡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지만, 이후 특별한 히트곡이 없어 크게 인기몰이를 하지 못해 인기몰이를 하지 못했습니다.


7개월째 새벽 우유 배달을 하며 한 달 4만 원의 돈을 벌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며 트로트 가수로 4년째 활동하고 있다는 그녀는 누구일까요. ‘우유배달 홍진영’이라 불리는 배드키즈 전 멤버 지나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실검 1위, 인간극장 지나유


며칠 전, 한 교양 프로그램 ‘인간극장’에서 새벽 2시 우유 배달에 나서고 작은 무대라도 올라가려는 신인 트로트 가수 지나유의 일상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나유, 새벽을 달린다’편으로 해당 방송에서 지나유가 트로트 가수로 변신하게 된 계기와 새벽 우유 배달을 하며 한 달 45만 원의 돈을 벌고 있는 근황을 전하며 주목을 받았는데요.


아르바이트는 아직 알려지지 않은 트로트 가수라 행사도 적고 방송 활동도 많이 하지 못해 수입이 적어 시작한 일이라고 합니다. 1992년생으로 올해 28살인 지나유는 나이도 점점 들고 있어 가족들에게 손을 벌리기가 싫어 남들 잘 때라도 일을 하기 위해서 우유 배달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는데요.


지나유는 특히 새벽 우유 배달만큼 낮과 저녁 시간이 자유로운 아르바이트가 없는 것 같다고 설명했죠. 그녀는 자신과 똑 닮은 쌍둥이 언니를 공개하며 우유 배달 고지서를 우유와 함께 돌리는 날은 언니와 같이 새벽 배달에 함께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실 지나유는 중독성이 강한 노래 ‘귓방망이’의 걸그룹 배드키즈 출신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아이돌 걸그룹 배드키즈는 그룹이 유명해져서 행사는 점점 많아졌고, 그렇게 자신도 돈을 많이 벌 줄 알았지만, 현실을 그렇지 않아 힘들었다고 하네요.


힘들기만 엄청나게 힘든 데다가 자기 시간은 없고 부모님께 한두 푼 부탁하는 것이 제일 마음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결국 그렇게 수입 문제에 멤버들과의 불화까지 더해져 지나유는 그룹에서 탈퇴하기로 결심했다고 합니다.


‘우유배달 홍진영’


사실 지나유는 과거 ‘히든싱어 5’ 홍진영 편에서 ‘우유배달 홍진영’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모창 능력자로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은 적이 있었는데요. 지나유는 걸그룹 인생을 접고 노래까지 접으려고 하던 와중에 한 작곡가의 추천으로 트로트 가수로 전업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홍진영을 삶의 롤 모델로 삼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수입보다 지출이 큰 트로트 가수 지나유는 절친한 선배 트로트 가수에게 의상을 협찬받기도 하고, 스스로 네일아트와 귀걸이 제작을 하며 무대 의상 등 비용을 아끼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힘들지만 늘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미소 짓는 그녀의 매력이 팬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원조 가수 홍진영을 위협할 정도의 엄청난 실력을 보여준 지나유는 최종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었는데요. 홍진영과 최종 우승 후보로 맞붙어 시청자들의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하였죠. 아쉽게도 홍진영의 벽을 넘지 못하고 준우승을 차지하였지만,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지나유는 ‘오빤용’ ‘짝짝짝’ ‘꽃비’ 등 2015년부터 꾸준히 신곡을 발표하고 활동 중입니다. 생계유지를 위해 새벽일까지 마다하지 않고 하는 그녀에게는 버거운 일을 일 텐데요. 하지만, 지나유는 힘들어도 무대에 서면 다 잊는 것 같다며, 노래가 없으면 살 수 없을 것 같다는 등 솔직한 감정을 드러냈습니다.


사실 어릴 때의 꿈일 트로트 가수였다는 사실이 전해져 다시금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할머니 손에서 자라 트로트라는 장르가 어색하지 만은 않았다고 하죠. 그렇게 제2의 홍진영이라고 불리며 베스트 가요쇼 대축제 신인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팬덤을 생성하였습니다.


소녀 같은 미모 소유자, 반전 매력


그녀가 출연한 '인간극장'과 '히든싱어'를 통해 실검 1위까지 차지한 그녀는 어안이 벙벙했다는데요. 데뷔 아래 엄청난 관심에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그녀의 얼굴이 알려지면서 그녀의 숨겨진 미모는 한 번 더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배드키즈로 활동 당시 화려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으로만 찾아볼 수 있었다면, 지금은 그 뒤에 숨겨진 그녀의 청순한 미모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청순한 외모에 지나유만의 분위기까지 더해져 청순함이 폭발하는데요.


지나유는 꾸준히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팬들이 보내준 핫팩 인증샷은 물론 팬들의 댓글에 일일이 답을 달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하였죠. 앞으로는 홍진영을 이어 떠오르는 트로트 가수가 되기를 응원합니다.